애프터 라이프

한 정신과 의사가 40년을 탐구한 사후세계, 그리고 지금 여기의 삶

브루스 그레이슨 | 현대지성 | 2023년 11월 1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8,000원

전자책 정가 13,500원

판매가 13,500원

도서소개

50년 전, 의과대학을 졸업한 지 얼마 지나지 않았을 무렵, 응급실에서 자기가 진료한 환자가 전한 임사체험(Near Death Experience) 이야기에 충격을 받고 저자는 이 연구에 본격적으로 뛰어든다. 40여 년간 1,000건 이상의 임사체험 사례를 모아, 병원에 입원한 환자들의 경험과 대조하면서 세계 최초로 임사체험의 다양한 주제와 의미를 통합적으로 전달하고자 했다. 특히, 개인의 독특하고 신비한 체험을 둘러싼 사회적 맥락과 의미, 그리고 임사체험을 경험하지 않은 독자들에게도 적용될 만한 여러 인사이트는 죽음 이후의 삶, 과학과 영성, 삶의 의미에 관심이 있는 모든 사람에게 큰 선물이 되어줄 것이다.
저자는 미국정신의학협회 평생회원이자, 석학회원(Distinguished Life Fellow)으로 인정받은 정통 의학자로 버지니아 의대 정신의학과 신경 행동과학 명예교수이다. 여러 의학 저널에 100편 이상의 관련 논문을 발표했으며, 그의 학술 연구는 20개 언어로 번역되고, 전 세계에서 수백 건의 연구에 인용되었다.

저자소개

브루스 그레이슨(Bruce Greyson)

저자의 본업은 버지니아 의대 정신의학과 신경 행동과학 명예교수이다. 미국정신의학협회의 평생회원이자, 미국정신의학회에서 수여하는 최고 영예인 석학회원(Distinguished Life Fellow)으로 선출된 정통 의학자로서 전공 분야 의학 연구로 여러 차례 중요한 상을 받았다. 미시간 대학교와 코네티컷 대학교에서도 의대 교수로 재직하며 정신과 임상 과장을 역임했다.
그레이슨이 임사체험에 관심을 두게 된 것은 50년 전, 의과대학을 졸업한 지 얼마 지나지 않았을 무렵, 응급실에서 의식을 잃은 환자가 전한 임사체험 이야기에 충격을 받은 뒤였다. 자신과도 연관되었던 그 사건은 마음과 뇌에 대한 그의 평생 신념에 도전을 주었고, 결국 임사체험을 과학적으로 연구하는 여정으로 이어져, 국제임사체험연구협회(IANDS)의 설립과 전 세계에서 유일한 학술지 《임사체험연구》의 책임 편집자로도 활동했다. 그때부터 여러 의학 저널에 100편 이상의 관련 논문을 발표했으며, 그의 학술 연구는 20개 언어로 번역되고, 전 세계에서 수백 건의 연구에 인용되었다.
저자는 40여 년간 1,000건 이상의 임사체험 사례를 모아, 그들의 사례와 심장마비, 뇌졸중, 자살 미수 등으로 입원한 환자들이 경험한 임사체험을 비교했고, 탐구 과정에서 각 사람의 태도, 믿음, 가치관과 성격에 끼치는 영향뿐 아니라, 문화적 해석을 넘어서는 보편적인 주제들을 발견했다. 특히 임사체험을 겪은 사람들의 삶에 일어난 영향과 의미에도 초점을 맞추면서 에피소드와 흥미 위주를 넘어서서 학문적 기반을 놓은 학자로 인정받고 있다.
그레이슨은 과학과 영성, 이 두 가지 큰 믿음이 서로 충돌하지 않고 모두 옳을 수 있음을 여러 과학적인 증거를 토대로 소개한다. 독자는 우리의 마음과 뇌에 대한 새로운 생각으로 도전을 받고, 충만한 삶을 위한 핵심 통찰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역자소개

옮긴이 ∥ 이선주
연세대학교 사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학교 대학원에서 미술사를 공부했다. 《조선일보》 기자, 월간지 《톱클래스》 편집장을 지냈다. 현재는 바른번역 소속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코끼리도 장례식장에 간다』, 『세계사를 바꾼 16가지 꽃 이야기』, 『혼자 보는 미술관』, 『매일매일 모네처럼』, 『퍼스트맨』, 『히틀러를 선택한 나라』, 『절대 성공하지 못할 거야』 등이 있다.

목차소개

추천의 글
머리말: 삶과 죽음의 경계에서 인생을 다시 보다


1장 과학은 설명할 수 없는 일들
2장 시간을 초월한 경험
3장 인생 되돌아보기
4장 인간의 언어는 감당할 수 없는 체험
5장 무엇이 진짜인지 어떻게 알까?
6장 몸에서 분리되는 경험
7장 환각일까, 임사체험일까?
8장 현실보다 더 현실 같은 임사체험
9장 죽음과 임사체험은 어떻게 다른가?
10장 죽어갈 때의 뇌
11장 정신은 뇌가 아니다
12장 죽은 후에도 의식은 지속되는가?
13장 천국과 지옥은 있을까?
14장 신은 계실까?
15장 임사체험으로 변화된 삶
16장 임사체험의 의미
17장 새로운 삶
18장 임사체험의 후유증
19장 현실에 대한 새로운 관점
20장 죽음 이전의 삶

감사의 글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