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 신뢰ㆍ운명ㆍ개혁하는 인간(초판 완역본)

랄프 왈도 에머슨 | 올리버 | 2023년 11월 24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8,800원

전자책 정가 6,200원

판매가 6,200원

도서소개

〈자기 신뢰〉는 에머슨이 말하고자 하는 바를 가장 확실하게 드러낸 에세이로 유명하며, 각 개인이 순응과 잘못된 일관성을 피하고, 자기 자신의 본능과 생각을 따를 것을 주장한다. 에머슨은 개인주의가 삶에서 개인의 만족에 미치는 영향을 강조하였다. 에머슨은 누구나 그들의 마음가짐을 바꾸기만 한다면, 행복을 얻을 수 있다고 말한다.
〈자기 신뢰〉에서 중요한 주제는 순응하지 않는 것이다. 에머슨은 다른 사람이 뭐라고 하든 자신이 옳다고 여기는 대로 하라고 주장한다. 자기 자신을 순응의 제약으로부터 해방시키고, 자연으로 돌아가라고 권한다.
〈운명〉에서는 자기 신뢰를 바탕으로 자연과 인생을 편견 없이 있는 그대로 받아들여야 한다고 주장하며, 〈개혁하는 인간〉에서는 인간은 한없이 발전하는 쪽으로 자신을 개혁할 수 있다고 강조한다.

에머슨의 사상은 19세기 미국의 문학과 사상계를 뒤흔들었지만 오늘날에도 그의 사상은 여전히 유효하다. 니체, 간디, 마이클 잭슨, 버락 오바마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위인들의 삶에 영향을 준 그의 글들은 읽고 또 읽어야 할, 시대를 초월한 진정한 자기계발서이다.

저자소개

지은이 랄프 왈도 에머슨
1803년 미국 매사추세츠주 보스턴의 신앙심 깊은 목사 집안에서 태어났다. 여덟 살에 아버지가 사망한 후, 가사 일을 도와준 고모 메리 무디 에머슨에게 셰익스피어와 낭만주의 문학, 자연에 대해 배웠으며, 고모로부터 큰 영향을 받았다.
하버드대학교 신학부를 졸업하고 1829년 목사가 되었으나, 종교의 형식과 교리에 부딪혀 1832년 목사직을 사임하고 유럽 지역을 두루 여행하면서 견문을 넓혔다.
정신을 물질보다 중시하며 직관으로 진리를 깨닫는 에머슨의 이상주의는 1800년대 미국의 사상계와 문학계에 큰 영향을 끼쳤다. 미국 최초의 대중 강연가이기도 한 그는 40여 년간 1,500여 회의 강연으로 전국을 순회하며, 새로운 미국문화의 필요성을 역설하고 인생을 조화롭게 살아가는 지혜를 전했다.
저서로는 《자연》, 《제1 에세이》, 《제2 에세이》, 《인생의 처세》, 《대표적 인간》, 《사회와 고독》 등이 있다.

역자소개

옮긴이 공민희
부산외국어대학교를 졸업하고 영국 노팅엄 트렌트 대학교에서 문화유산학으로 석사학위를 받았다. 옮긴 책으로는 《지금 시작하는 그리스 로마 신화》, 《제인 오스틴, 19세기 영국에서 보낸 편지》, 《커피 아틀라스》, 《사람을 죽이는 사람들》, 《보이지 않는 것들》, 《와인으로 얼룩진 단상들》, 《죽음 앞에서 선택한 완벽한 삶》, 《편견》, 《당신이 남긴 증오》, 《기억의 제본사》, 《무솔리니 운하》, 《난민, 세 아이 이야기》, 《인권이란 무엇인가》, 《상징의 모든 것》, 《자제력 수업》, 《발명 콘서트》, 《시너지스트》 등 다수가 있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