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 눈높이에 맞춘
단순하고 쉬운 4단계 그림 완성!
그리기 소재 이 책에 다 있다!
ᅠ
《거의 모든 것 그리기》는 강아지부터 고양이, 동물, 식물, 인물, 음식, 교통수단, 여행, 일상생활, 초등학생 필수템, 우리 동네까지 11개 주제로 분류해 500개 정도의 그림을 모아 놓았다. 우리 주변에서 볼 수 있는 거의 모든 것이 들어 있다. 반면 그리는 방법을 자세히 설명하지는 않는다. 꼭 필요한 부분에만 간단하고 쉽게 넣어 그리기를 가벼운 마음으로 시작할 수 있다.
기본 도형으로 시작해 선을 다듬고 추가해 4단계 정도를 따라 그리다 보면 어느새 그림이 완성되는 재밌는 경험을 하게 된다. ‘이렇게 간단하게 그릴 수 있구나!’, ‘그리기가 이토록 쉽고 재밌는 활동이구나!’라고 깨닫는 시간이 될 것이다. 이 책 한 권으로 ‘그림으로 표현하는 것’에 익숙해지고 즐거운 놀이가 되길 기대한다.
요즘 초등학생들에게 필요한
슬기로운 취미 생활!
글쓰기와 더불어 그림 그리기 역시 자기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는 수단이 된다. 독서와 글쓰기의 중요성은 누구나 공감하지만 그림은 재능 있는 아이들만 필요하다는 생각을 하곤 한다. 똑같이 그리지 않아도, 잘 그리지 않아도, 재능이 없어도 괜찮다. 가벼운 마음으로 그리기를 시작하자. 하나의 취미 생활로 또는 표현하는 수단으로 이 책을 활용하자.
가족들과 나들이 갈 때, 집에서 자유 시간을 즐길 때 등 게임, 유튜브보다 그림 그리기를 추천한다. 이 책을 자녀에게, 아이의 친구에게 선물용으로 추천한다. 자극적인 영상에 오랫동안 노출돼 눈이 나빠지거나, 시간을 제한하며 생기는 아이와 부모님간의 실랑이를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오히려 그리기는 손의 힘을 기르고, 집중력이 향상되고, 아이의 무한한 상상력을 자극하는 장점이 있다.
가방에 쏙 들어가는 작은 사이즈로 언제 어디서든 꺼내서 상상하고, 따라 그리고, 색칠하며 자투리 시간을 활용해 스스로 즐거움을 찾는 아이로 성장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