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수수께끼의 힌트는 이 안에 있어!
너는 과연 풀어낼 수 있을까?
◎ 도서 소개
우리 반에 새로 온 선생님의 이상한 제안,
“금요일 종례 시간에 발표한 미스터리를 돌아오는 월요일까지 추리해 봅시다!”
출산휴가 가신 담임 선생님을 대신해 우리 반에 새로운 선생님이 왔다. 명탐정 ‘셜록 홈스’와 비슷한 이름을 가진 ‘샤로쿠 이에무츠’라는 선생님이다. 샤로쿠 선생님은 자기소개를 마치자마자, 반 아이들에게 흥미로운 제안을 건넨다.
“매주 금요일 종례 시간에 미스터리를 발표하고, 다 같이 돌아오는 월요일까지 풀어 봅시다!”
드디어 기다리던 금요일 종례 시간이 되자, 샤로쿠 선생님이 반 아이들에게 미스터리 프린트를 나눠 준다(선생님이 직접 그린 그림까지 있어!). 그리고 돌아오는 월요일 종례 시간이 되면 서로 추리한 것을 이야기하고 미스터리의 해답을 알려준다고 한다.
외증조할아버지의 사라진 유품, 밀실에서 일어난 완전 범죄, 서커스에서 일어난 사고 혹은 사건, 암호 편지와 숨은 보물찾기…. 아홉 편의 미스터리 문제가 명탐정 여러분의 해결을 기다리고 있다. 모든 수수께끼의 힌트는 이 안에! 과연 너는 미스터리를 멋지게 풀어낼 수 있을까?
◎ 저자 소개
일본아동문예가협회
첫 번째&아홉 번째 미스터리_야마모토 쇼조
일본 가나가와 출신. 일본아동문예가협회 이사장. 〈동물 신기한 발견〉 시리즈로 일본아동문예가협회상 특별상을 받았다. 《수학 유령 도로휴》 〈추리 사건 파일〉 시리즈 등의 작품을 썼다.
두 번째 미스터리_아키기 신
사이타마 출신. 일본아동문예가협회 창작 콩쿠르 고학년 부문 우수상을 받았다. 〈괴도 레드〉 〈소년 탐정 히비키〉 시리즈 등의 작품을 썼다.
세 번째 미스터리_사사키 카츠오
도쿄 출신. 《모츠야키 워즈-꽃꽂이 가게의 역습》으로 포플라즛코케 문학신인상 대상을 받으며 작가로 데뷔했다. 《빈 점포 있습니다》 《Q부 또는 CUBE의 시동》 등의 작품을 썼다.
네 번째 미스터리_사사키 아리
치바 출신. 《방귀 해파리》로 히로스케 동화 상, 《우리가 만든 학교》로 아동펜상 논픽션 상을 받았다. 《서드 플레이스》 《천지 다이어리》 등의 작품을 썼다.
다섯 번째 미스터리_하기와라 유카
오사카 출신. 《등 위의 친구》로 창작콩쿠르 츠바사상 동화 부문 우수상과 히로스케 동 화상을 받으며 작가로 데뷔했다. 《탈출 클럽》 《신문지 다발》 등의 작품을 썼다.
일곱 번째 미스터리_카나지 나오미
사이타마 출신. 《안녕, 고양이 손》으로 아동 문예 신인상을 받았다. 《이웃집 고양이 요 괴 쥬리》 《손가락과 귀로 보기, 눈과 손으로 듣기》 등의 작품을 썼다.
여섯 번째 미스터리_미츠오카 마리
미야기 출신. 《용기 있는 한 걸음으로 세계 를 바꾼다!-휠체어 농구 선수 코자이 히로아키》로 아동펜상 논픽션상을 받았다. 《어서 오세요, 펜션 아니모에》 《민들레-그날을 잊지 마》 등의 작품을 썼다.
여덟 번째 미스터리_후지노 메구미
오사카 출신. 《고양이 요괴전》으로 주니어 모험소설 대상을 받으며 작가로 데뷔했다. 동화 《오늘 넌 최고의 고양이》와 소설 《나의 연인》 《나의 거짓말》 등의 작품을 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