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부하 인간

노력하고 성장해서 성공해도 불행한

제이미 배런 | RHK | 2023년 12월 27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20,000원

전자책 정가 14,000원

판매가 14,000원

도서소개

뭔가 잘못되었다. 다들 이렇게 미쳐 살고 있을 리 없다. 아직 해도 뜨지 않은 시간에 번쩍 일어나 찬물로 샤워를 한다고? 잠을 위해 아침 식사도 포기하는데, 눈떠서 책을 펼치고 노트에 확언을 필사하다니…. 영양소는 가득하나 맛은 더럽게 없는 식단과 저속노화를 위한 운동 커리큘럼까지. 영상 속 유튜버의 마지막 한마디는 게으른 나의 뼈를 때린다. “반성 또 반성, 내일은 더 치열하게 살아야겠다.”
너도나도 자기계발에 몰두한다. 근데 그 몰입이 좀 과한 듯싶다. 동기를 부여하려다 삶에 의욕을 잃고, 완벽해지려 애쓰다 자기혐오에 빠지는 일상. 이게 맞는가? 그저 어제보다 나은 내 모습을 만나고 싶은 것 아니었나? 성공이라는 꿈을 좇아 사정없이 달려왔건만 그 누구도, 심지어 나 자신조차도 인정해 주지 않는 끝없는 경주. 책임과 기대와 의무라는 무게를 싣고 달리는 우리는, ‘과부하 인간’이다.
책 《과부하 인간》은 현대 사회가 강요하는 ‘기이한’ 자기계발을 그만두라고 선언하는 파격의 자기계발서다. 톡톡 튀는 문체와 뛰어난 공감력으로 미국 미디어에서 주목받으며 젊은 독자층을 단숨에 사로잡은 작가 제이미 배런Jamie Varon은 다음과 같이 제언한다. 우리가 계발해야 할 것은 능력이 아니라 치유력이며, 쟁취해야 할 최우선의 가치는 성공이 아니라 만족이라고. 이 책은 ‘갓생’에 과몰입하느라 잊어버린 인생의 가장 큰 과업, 즐거움의 중요성을 일깨운다.

저자소개

지은이 제이미 배런Jamie Varon
개인의 경험과 사회 보편의 주제를 결합한 특색 있는 글로 수백만 조회 수를 기록한 미국 인기 칼럼니스트. 10년 넘게 온라인에서 글을 써오며 개인 블로그에서 시작해 〈틴 보그Teen Vogue〉, 〈허프포스트HuffPost〉, 〈굿GOOD〉, 〈컴플렉스Complex〉 등 다양한 매체로부터 러브콜을 받아 특집 기사와 출판물을 냈다. 브랜딩 전문가, 강의 크리에이터, 그래픽 디자이너로도 오랜 커리어를 쌓았으며, 현재 소셜 미디어 속 수많은 팔로워와 소통하며 사랑하는 삶을 만드는 법에 관한 생각을 전하고 있다.

역자소개

옮긴이 박다솜
서울대학교 언어학과를 졸업했다. 책 《요즘 애들》, 《불안에 대하여》, 《사무실의 도른자들》, 《매일, 단어를 만들고 있습니다》, 《관찰의 인문학》, 《죽은 숙녀들의 사회》, 《여자다운 게 어딨어》, 《스피닝》, 《애도 클럽》 등을 번역했다.

목차소개

프롤로그 : 완벽을 협박당했습니다

PART 1 나를 고장 낸 자기계발
chapter 1 불만족이 나를 성장시킨다
chapter 2 더 많을수록 더 좋다
chapter 3 목표를 이루면 행복해질 것이다
chapter 4 여기서 안주할 수 없다
chapter 5 스스로를 채찍질해라
chapter 6 SNS는 시간 낭비다
chapter 7 수치심이라는 동기부여
chapter 8 나를 사랑하는 건 쉽고 아름답다
chapter 9 죄책감을 느껴야 마땅하다

PART 2 가장 인간적인 자기계발
chapter 10 의도한 대로 살아라
chapter 11 꾸준히 하면 자유로워진다
chapter 12 그냥 한번 해봐도 된다
chapter 13 일어날 일이 일어나게 두라
chapter 14 나부터 나를 믿어라
chapter 15 나는 나의 안전지대다
chapter 16 매일 나를 긍정하라

에필로그 : 당신의 의무는 즐거움이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