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의 중력

마커스 콜린스 | 시그마북스 | 2024년 01월 19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22,000원

전자책 정가 15,400원

판매가 15,400원

도서소개

문화는 어떻게 사람을 끌어당기는가?
우리의 소비, 행동, 동경에 숨어 있는 강력한 힘에 대하여

팀원들을 독려하려는 매니저든, 중요한 프레젠테이션을 앞둔 직원이든, 시위를 주도하는 활동가든, 자신의 작품을 전파하려는 예술가든… 우리는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기 위해 각자의 자리에서 오늘도 부단히 노력한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사람들이 행동하게 만들 수 있을까? 이 어렵고도 근원적인 질문에 대한 답은 바로 ‘문화’다. 『문화의 중력』은 문화야말로 우리의 소비, 행동, 동경에 영향을 미치는 가장 강력한 매개라고 강조하며,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기 위해 문화의 힘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 탐구한 책이다. 유명 광고회사 와이든앤케네디의 전략총괄을 맡은 인물이자 마케터로 활동하고 있는 저자는 애플과 나이키, 비욘세, 파타고니아 등 다양한 사례를 소개하며, 문화의 기원과 더불어 우리에게 문화가 그토록 강한 영향력을 가지는 이유, 그리고 문화의 힘을 활용해 인간의 행동을 유도하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문화라는 거대한 중력은 지금 이 순간에도 우리 삶에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그 불가항력에 맞서는 우리는 상대적으로 무방비 상태다. 한 세기를 아우르는 방대한 자료와 깊은 통찰력을 바탕으로 한 이 책은, 세계 최고의 브랜드들이 ‘문화’라는 치트 키를 어떻게 활용하여 사람들을 끌어당기는지 포착함과 동시에 집단의 변화를 불러일으키는 데 필요한 도구를 우리에게 제공한다. 마케터, 콘텐츠 제작자, 관리자, 정치인 등, 타인을 끌어당기고자 하는 모든 이들에게 필요한 단 하나의 책이다.

저자소개

지은이
마커스 콜린스
수상 경력이 있는 마케팅 담당자이자 문화 번역가이다. 와이든앤케네디의 전략 책임자였으며, 미시간대학교 로스 경영대학원의 마케팅 임상 조교수다. 애드에이지가 뽑은 40세 이하의 혁신적인 크리에이티브 리더 40인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미국광고협회 성취의 전당에 입성했다. 최근에는 싱커스50과 딜로이트가 선정한 미래를 설계할 가능성이 가장 높은 아이디어를 가진 사상가 30인으로 구성된 2023년 레이더 목록에 포함되었다. 구글의 ‘리얼톤’ 기술, 메이드 인 아메리카 뮤직 페스티벌, 브루클린 네츠 등의 출시와 성공은 콜린스의 전략과 창의적 기여 덕분이다. 광고 분야에 종사하기 전에는 애플의 아이튠즈+나이키 스포츠 음악 이니셔티브에 참여했으며, 비욘세의 디지털 마케팅 전략을 담당했다. 템플대학교에서 마케팅 박사학위를 취득했으며, 그곳에서 사회적 전염과 의미 형성에 대해 연구했다. 미시간대학교에서 전략적 브랜드 마케팅을 세부 전공으로 MBA를 받았으며, 재료과학공학 학사학위를 받았다. 현재 미시간주 앤아버에 살고 있다.

옮긴이
이상미
CJ인재원에서 임직원을 위한 리더십 교육과정을 개발하고 역량교육을 담당했다. 이화여자대학교에서 경영학 석사 학위를 취득한 뒤, 대외경제정책연구원에서 10년 이상 근무하며 국제개발협력, 공적개발원조, G20에 관해 연구하였다. 현재 바른번역 소속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며, 주요 번역서로는 『부는 어디서 오는가』, 『1%의 생각법』, 『표류하는 세계』 등이 있다.

목차소개

이 책을 향한 찬사
들어가며

Chapter 1 문화에 대해 쉽게 풀어보기
Chapter 2 회중을 찾아서
Chapter 3 복음을 전하다
Chapter 4 의미 만들기
Chapter 5 코드 누락
Chapter 6 문화의 속도
Chapter 7 문화적 산물의 의미

감사의 말
참고문헌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