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수업하는 법

이지은 | 유유 | 2024년 01월 31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2,000원

전자책 정가 8,400원

판매가 8,400원

도서소개

2023년 10월 9일, 한글날을 맞아 『한국어 수업하는 법』이 출간된다. K팝뿐만 아니라 한국의 드라마와 영화 성공작이 이어지면서, 덩달아 한국어 배우기 열풍이 이어지고 있다. 이렇게 한국어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는 상황에서 중요성이 대두되는 사람이 있다. 바로 '한국어 선생'이다.

『한국어 수업하는 법』은 8년째 부산대학교에서 한국어를 가르치는 사람, 이지은 선생이 자신의 일상을 기록해 한국어 선생이 정확히 어떤 역할을 하고 있는지 구체적으로 보여 주는 책이다. 이지은 선생은 외국인(혹은 한국어를 잘하지 못하는 한국인)에게 매일 다르고 재미있는 수업을 선보이며 우리말의 과학성과 우수성을 알리려고 고군분투한다. 또한, 학생들이 K팝 이외에도 한국의 다양한 매력을 접할 수 있도록 한국 문화를 보급하는 데도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한국어 선생을 채용하는 학교와 기관이 늘고 있지만, 아직 한국어 선생에 대한 관심은 그리 높지 않아 그들이 어떤 일을 하는지는 잘 알려져 있지 않다. 이 책을 통해 한국어 선생이 얼마나 큰 열정으로 우리말과 문화를 알리고 있는지 알 수 있을 것이다.

저자소개

한국에서 한국어로 한국어를 가르치는 사람. 끝내주는 카피를 만드는 광고인을 꿈꾸었으나 재능이 없다는 것을 깨달았을 즈음 '한국어 선생'이라는 직업을 만났다. 부산대학교에서 한국어 교육학 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8년째 외국인들을 가르치고 있다. 교실에 들어갈 때마다 여전히 설레며 재미있는 수업 시간을 만들기 위해 매일 고민한다. 국내외 한국어 선생님들의 이야기를 담은 책 『나와 당신의 한국어』에 공저로 참여했다.

목차소개

들어가는 말
―한국어 생선님께

1 한국어 선생이 되기 위한 나의 고군분투기
2 한국어로 한국어를 가르치는 한국 사람
3 초보 선생님, 초급 학생들을 만나다
4 어느덧 8년 차, 여전히 이 일이 즐겁습니다
5 왜 재미있는 수업에 집착하는가
6 한국어 수업에서 중요한 세 가지
7 ‘진짜’ 한국어
8 애증의 관계, 파파고
9 한국어를 배우는 한국인
10 선생님, 저는 K - POP 안 좋아하는데요
11 한국어 선생의 사계절
12 겉으로는 신의 직장
13 한국어 선생님, 계속할 수 있을까요?

나오는 말
―다시 한번, 두 번 다시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