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만의 토지개혁과 교육혁명

이호 | 백년동안 | 2024년 02월 09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8,900원

전자책 정가 8,900원

판매가 8,900원

도서소개

『이승만의 토지개혁과 교육혁명』은 이승만 대통령이 이룩한 토지개혁과 교육혁명의 의미를 되돌아보는 책이다. 그가 얼마나 시대를 앞서간 인물인지 우리는 이 책을 통해 알 수 있게 된다. 비록 이승만에 대해 많은 논란이 있는 게 사실이다. 그렇다고 하여 우리가 그를 마냥 ‘독재자’라고 비난하고 헐뜯기만 하는 것은 올바른 태도가 아니라는 것이 이 책의 주장이다. 즉, 그가 이 땅의 민중들을 위해 이뤄낸 성과와 공적에 대해서도 충분히 알고 감사할 줄 알아야 한다는 것이다.

저자소개

저자 이호는 강원도의 아름다운 도시, 춘천에서 태어났다. 청강문화산업대학 겸임교수였고, 미국 텍사스 주의 교회에서 담임 목사로 섬겼다. 그의 강연과 저술은 기독교, 역사, 북한 등 다양한 주제를 포괄한다. 그 중에서도 기독교적 관점에서 우리 현대사와 북한을 해설한 강연이 널리 알려져 있다. 유튜브에 올려진 ‘하나님의 기적 대한민국 건국’ 강의는 누적조회수가 100만 건에 달한다. 2015년 2월 13일 「조선일보」가 지은이에 대해 ‘건국 주역 이승만을 반석에 올린 스타 목사님’이라는 제목으로 보도하기도 했다. 현재는 신안산대학교 겸임교수이자 ‘거룩한 대한민국 네크워크’ 대표이다. 통일 시대를 이끌어갈 청년 리더를 길러내고 탈북난민을 구출하는 사역에 힘쓰고 있다.
지은 책으로 『친일청산에 대한 성서적 입장』(2011), 『하나님의 기적 대한민국 건국』(2012), 『칠전팔기의 대한민국』(2013), 『있는 그대로의 십자가』(2014), 『북한을 자유케 하라』(2015) 등이 있다.

목차소개

머리말
1부 압제당한 자들의 초상, 조선의 인민(人民)
2부 밝아오는 평등의 새벽, 문해인민(文解人民)과 선각자들
3부 대한민국 국민, 토지 개혁과 교육 혁명
4부 북한 인민(人民), 토지 개악과 우상화
맺음말: ‘국민’은 무엇을 할 것인가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