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스트 타이드 Waste Tide 

천추판 | 에디토리얼 | 2024년 03월 18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8,000원

전자책 정가 12,600원

판매가 12,600원

도서소개

“여기에 들어오는 자, 모든 희망을 버려라.”
환경 재앙이 그리는 지옥도

광둥성 동부의 항구 도시 산터우로부터 내륙으로 만입하는 곳에 ‘실리콘섬’이 있다. 폐기된 전자제품에서 재활용 가능한 부품을 뜯어내서 가공하는 작업장과 공장이 밀집해 있다. 세계 각지에서 실려 온 전자 폐기물과 폐플라스틱이 이 섬에서 해체, 처리, 재가공된다. 분류와 해체 작업은 오로지 사람, 이곳 토박이들이 ‘쓰레기인간’이라 부르는 외지 노동자들의 눈과 코, 손으로 이뤄진다. 현지인과 외지인 모두 이 섬에서 돈 한 푼 더 버는 데 혈안일 뿐 공통적으로 이 섬을 혐오한다.

여자들은 시커먼 물에 맨손으로 빨래하고, 아이들은 플라스틱 잿더미 위에서 점프하며 놀거나 폴리에스터 필름이 둥둥 떠다니는 검푸른 연못에서 헤엄치며 장난친다. 불리한 자연조건을 극복하려 선조들의 지혜로 건설된 관개수로와 지형물들은 깨진 디스플레이와 플라스틱 쓰레기로 가득하거나 회로기판 따위를 녹여내는 산성 용액 웅덩이로 변했다. 유독한 화학약품이 끓으며 발생하는 흰 안개와, 강가나 들판에서 플라스틱을 태우며 피어오르는 검은 연기가 합쳐진 푸르스름한 회색빛 안개가 섬의 대기에 고루 섞여 모든 생물의 모공 속으로 스며든다.

저자소개

천추판 (陳楸帆)
1981년 광둥성 산터우에서 태어났다. 베이징 대학교 중문학과와 예술학과를 졸업하고 구글 차이나, 바이두 등에서 10년 이상 근무한 배경을 가지고 있어 문학, 예술, 과학기술에 대한 이해가 깊다는 평가를 받는다. 현재는 SF작가, 각본가,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초등학교 1학년 때 초단편 SF를 썼고, 공식적인 수상 기록은 열여섯 살 때부터 쌓아 오고 있다. 중국 SF 잡지 『과환세계』가 주최하는 캠퍼스 SF대상 제6회 공모전에 「미끼」를 응모하여 1위를 차지한 것이 시작이었다. 2000년 「O」로 베이징 대학의 '장자배 오리지널 SF 공모전'에서 1등상을 받은 후로 꾸준히 단편을 발표하며 수상해 오다, 2011년 「끝없는 이별」로 중국의 가장 권위 있는 SF문학상 '은하상' 우수상을 받는다. 2012년에는 『보마』로 제3회 '성운상' 최우수 도서상과 최우수 미술상, 「G는 여신을 상징한다」로 성운상 최우수 단편상, 「리장의 물고기」로 제2회 SF· 판타지소설번역상 최우수 단편상의 주인공이 되었다.

대표작으로 꼽히는 『황조荒潮』는 2013년에 출간되어 그해 제4회 성운상 장편부문 금상, 2014년 제1회 '화지문학상' 장르문학부문 금상을 수상했고, 마철문화 주최 '이 소설이 가장 재미있다 장르문학상' 올해의 TOP 8으로 선정되었다. 2019년에는 초판에서 98곳을 수정하여 3부작의 1부로 개편한 개정증보판을 출간했으며, 최고의 상업적 가치를 지닌 저작물로 선정되기도 했다. 스타 작가이자 번역가인 켄 리우의 번역으로 출판된 영어판 『Waste Tide』(2019)는 큰 화제를 불러일으켰으며 독일, 스페인, 이탈리아, 일본, 러시아 등 10개국에 판권이 수출되었다. 영국 〈가디언〉 선정 2019년 베스트 SF&판타지 도서 리스트, 2020년 로커스상 'Best First Novel' 부문 최종 후보작에도 올랐다.

현대 중국 문단은 바링허우 세대 작가들이 주축을 이루고 있는데 중국 SF계도 비슷한 상황이다. 천추판은 세계중국인SF작가협회(CSFA) 현 회장이며, 세계SF작가협회(SFWA)와 Xprize재단 SF자문위원회(SFAC) 회원, 아시아 소사이어티의 아시아 21 넥스트 제너레이션과 예일대학교 맥밀런센터 베르그루언연구소 2023년 연구원, 미국 드폴대학교 인문학센터의 '인문공헌상' 수상 등의 국내외 활동을 펼치며 작가 세계를 확장하고 중국 SF를 널리 알리는 데 앞장서고 있다.

역자소개

이기원
이화여대 중어중문학과를 졸업하고, 호주 멜버른대학에서 경영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한국투자증권 해외투자영업부와 한국거래소 베이징 대표처에서 일했다. 현재 멜버른에 거주하며 중국어권 도서를 번역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인생의 격차』가 있다.

목차소개

한국 독자 여러분께 _천추판
언어와 인명에 관한 옮긴이 노트 _켄 리우

프롤로그
1부 침묵의 소용돌이
2부 무지갯빛 파도
3부 분노의 폭풍
에필로그

옮긴이의 말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