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지식하우스 2013 도서목록

지식하우스 편집부 | 웅진지식하우스 | 2013년 07월 01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0원

판매가 0원

도서소개

모험의 리스트를 만들어 가는 일



짧은 재미를 위해서든 갈급한 지식을 얻기 위해서든 책을 손에 집어 든다는 것은 일종의 모험입니다. ‘기대하고 짐작은 하나, 정확히 어떤 내용일지 모르는 것’에 손을 대는 것이니까요. O. 헨리의 단편에 나오는 <녹색의 문>과 같은 것입니다. 저 문 안에 어떤 위험이, 도박이, 사랑이 기다릴지 모르지만, 그 문을 여는 자만이 그것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한 개인의 독서 이력은 그런 모험의 기록입니다. 1권이든 10권이든 자신이 읽은 책의 제목을 또렷이 기억한다면 그 모험이 행복했기 때문일 것입니다. 출판은 그런 행복한 모험을 만드는 일입니다. 그리고 이 도서목록은 웅진지식하우스라는 출판사가 그동안 만들어온 모험의 선택지들을 담은 것입니다.

웅진지식하우스라는 이름으로 책이 나온 지 10여 년이 되었습니다. 여기에는 그동안 독자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은 책들, 어디서나 우리를 자랑스럽게 했던 책들이 담겨 있습니다. 목록들을 쭉 보다보니 이 유산들을 더 위대하게 하게 하는 일은 아직 나오지 않은 미지의 책들에 달려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또한 이 긴 리스트를 통해 세상에 꼭 필요하나 아직 만들지 못한 책들이 많이 있다는 의외의 깨달음도 얻습니다. 그러자 책이라는 물건이 가진 매력이 새삼스럽습니다.
아마도 이 도서목록을 보면서 즐거워하실 이들은 그런 매력을 알고 있는 사람이라 생각합니다. 독서라는 모험이 주는 두근거림을 찾아 나서는 분들이 함께 한다고 생각하니, 웅진지식하우스의 여정도 더 다채롭고 즐거우리라 생각됩니다. 앞으로 더 길게 이어질 책들의 이름을 생각하며 2013년 독자 여러분과 이 목록을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웅진지식하우스 대표 김보경

저자소개

“그들이 만든 책은 한번 잡으면 놓을 수 없다”
즐거운 책 세상의 프론티어, 웅진지식하우스



웅진지식하우스는 ㈜웅진씽크빅 단행본사업본부의 대표 임프린트이자 브랜드입니다. 진한 감동과 재미를 주는 문학과 논픽션, 지식과 교양이 가득한 인문교양서를 중심으로 경제경영, 자기계발, 정치사회 등 다양한 분야에서 총 1,000여 종의 도서를 출간한 종합출판사입니다.
1980년 웅진출판으로 시작하여 2004년 웅진지식하우스라는 브랜드를 설립하였습니다. 현재는 웅진지식하우스를 메인으로 하여, 장르문학을 전문으로 하는 노블마인, 인문서 전문 브랜드 산책자, 지식전람회 시리즈를 출간하는 프로네시스 등의 서브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대표 도서로는 《그 많던 싱아는 누가 다 먹었을까》 《사진과 그림으로 보는 한국 현대사》 《이윤기의 그리스로마 신화》 《한권으로 읽는 조선왕조실록》 《괴짜경제학》 《지문 사냥꾼》 《철학, 역사를 만나다》 《철학 콘서트 1, 2, 3》 《경제학 콘서트》 《철학 카페에서 문학 읽기》 《스페인, 너는 자유다》 《사신 치바》 《테메레르 시리즈》 《HOW TO READ 시리즈》 《프로이트의 의자》 《청춘의 독서》 《멈추지 마, 다시 꿈부터 써봐》 《문제는 경제다》 《크로스 1, 2》 등이 있습니다.
그 외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삼성경제연구소, 대한출판문화협회 등 여러 기관에서 선정한 수십 종의 추천 도서가 있는 한국 출판의 대표 브랜드입니다. 또한 <중앙장편문학상> <대한민국디지털작가상> 등의 문학상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웅진지식하우스는 책과 저자와 독자와의 경계, 다양한 생각과 표현의 경계를 허무는 도전자이자, 지식과 감동이 넘치는 세상을 만드는 창조자로서 한국 출판의 미래를 개척하기 위해 오늘도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