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기 배우기 1

마테오 마랑고니 | 생각의나무 | 2008년 10월 24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22,000원

전자책 정가 11,000원

판매가 11,000원

도서소개

지난 60년 동안 유럽의 독자들을 매혹시킨 미술비평계의 전설적인 명저로, 미술에 대한 현대적 담화의 수준을 다른 차원으로 끌어올린 세계적 베스트셀러. 마테오 마랑고니의 친절하고 유쾌한 미술교양서 <보기 배우기 1, 2>가 국내 최초로 소개된다.

저자는 책을 통해 작가들이 천재적 재능에 의한 직관적 경험을 내세워 스스로를 제멋대로 표현하는 행태와 단지 거장들의 작품이라는 이유만으로 자제력을 잃고서 지나친 칭송을 쏟아내는 미술사가나 평론가들의 작태에 일침을 가하고 있다.

미술작품의 분석과 감상을 위해 형태와 개성, 스타일을 강조하며, 가장 이상적인 미술작품이 지녀야 할 요소로 스타일의 통일성과 언어의 일관성을 꼽는다. 또한 작품을 음미하는 데 있어 오랜 시간 공을 들여 지성과 감성을 쏟아 부을 것을 강조한다. 대중을 위한 계몽적 입장에서 쓰인 미술사 저서로 전 세계에서 널리 읽힌 책으로 유명하다.

저자소개

저자: 마테오 마랑고니
소개 : 이탈리아 미술사가. 피사대학의 교수를 역임하고 밀라노에 미술사 연구소를 개설하여 미술사를 고고학으로부터 독립시켜 독자적 학문 분야로 정립시키는 선구적 과업을 주도한 밀라노 학파의 거장이다. <이탈리아 미술사>를 비롯해서 <피티 궁의 미술관> <바로크>, 특히 걸작으로 회자되는 <카라바조> 등 기념비적인 저술을 남겼다.

목차소개

1권

책 머리에

고통과 대책
경험적 비평의 과오
‘주제’에 관하여
내용과 형식
사실적 신빙성
‘예술의 진보’
왜곡
일관되고 조화로운 스타일
아름다운 것과 추한 것
우아한 맵시와 꾸밈
감정과 감상주의
극적 표현
운동감
예술을 위한 예술

건축언어
오늘의 미술


주요 용어 및 인물 해설
도판 목록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