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로 읽는 그리스 로마신화 2권 운명의 힘

임병주 | 21세기북스 | 2013년 12월 27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1,625원

전자책 정가 9,300원

판매가 9,300원

도서소개

소설이 아니어도 재미있지만
소설이기에 더 재미있다!


에로스가 전하는 살아있는 신화!
상징과 은유의 세계를 묶은 대서사시
『소설로 읽는 그리스 로마 신화』

인간의 세상에서 깝죽거리는 모든 신을 없애버리자!
신에 절망하는 신들을 위해서, 신에 고통당하고 있는 인간을 위해서, 아니 인간에 억압받고 있으면서 신에 매달리는 수많은 인간을 위해서 나는 신들을 없애버리기로 했다.
-저자 서문 中

‘깝죽거리는 모든 신을 없애’려는 저자 임병주가 펼치는 충돌과 어긋남의 세계, 그리스 로마 신화. 올림푸스 시대의 탄생과 종말까지의 거대한 서사를 현실 세계에서 바라보는 독특한 시각으로 풀어냈다.
유일하게 인간 세계에 살아남은 신 에로스의 일기에서 시작되는 이야기는 읽는 사람으로 하여금 단 한 번도 눈 뗄 수 없게 만든다. 『소설로 읽는 그리스 로마 신화』(21세기북스, 전 3권)는 그동안 알고 있던 부분적이고 단편적인 신화를 ‘비틀어’ 보임으로써 큰 맥락의 거대한 신화를 다시 보라고 요구한다.
또한 신화의 시작은 제대로 알고 있지만 그 끝을 모르는 사람들에게 새로운 시각을 제시하며, ‘과연 제우스라는 거대 권력에 맞서 싸운 자’가 누구인지에 대해 독자들의 흥미를 충분히 불러일으킨다. 그리고 저자 스스로 악동 에로스라 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의 재치 있는 문체는 소설이 가진 주제의 무게가 어떻든 그 자체로도 대단한 흡입력을 가진다. 톡톡 튀는 문체로 이어지는 그리스 로마 신화의 일화들은 전체 줄거리 속의 또 다른 작은 재미라 할 수 있다.

저자소개

격동의 70년대를 헤치며 대학을 다닌, 이 시대의 마지막 은자(隱者)가 오리지널 그리스 로마 신화를 맛깔나고 쫄깃하게 버무려 소설로 펴냈다. 신화를 비롯한 역사, 정치, 사회 등 각 방면에 해박한 지식을 갖춘 그는 우리 역사의 한 부분인 『한 권으로 읽는 고려왕조 실록』 등을 집필했으며, 지금은 출판사에서 근무하고 있다.

목차소개

독자들의 이해를 위하여_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신과 인물
사랑과 영혼_에로스와 푸쉬케
영원한 형벌의 도시_타르타로스
죽음을 넘나드는 인간_하데스와 시지푸스
납치된 한 떨기 꽃_죽음의 여왕 페르세포네
그래, 하늘을 날자_이카로스와 다이달로스
바닷가 소녀의 사랑_프로노이아
태초의 파업_시지푸스
운명이 힘_오이디푸스와 안티고네
7일간의 외출_프로메테우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