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문을 찾은 아이

정영웅 | 유페이퍼 | 2013년 10월 17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600원

판매가 600원

도서소개

영남제일관문을 지키던 수문장과 병사들은 바짝 긴장했습니다. 난간도 없는 돌계단을 기어 올라오고 있는 어린애가 있었기 때문이었습니다. 결음마를 배울 나이의 아이였습니다. 섣불리 다가갔다가는 놀란 아이가 굴러 떨어질는지도 모릅니다. 어떻게 했을까요? 망우당 공원에서 열리는 그림대회에 참가한 돌이는 홍의장군동상을 그리는 데 애를 먹습니다. 장군의 차림이나 모습이 낯설었기 때문이었습니다. 마침 영남제일관문을 지키는 장군이 돌이를 부릅니다. 장군의 명령으로 천생산성에서 왜적과 싸우고 있는 홍의장군에게 보내는 편지를 전하러 갑니다. 천생산성과 영남제일관을 오가면서 돌이는 왜적에게 시달림을 받는 사람들의 모습과 의병들이 활약상을 눈으로 봅니다. 임무를 마치고 다시 붓을 잡은 돌이 앞에 천생산성에서 [돌아온 장군님]이 계십니다. 조금도 낯설지 않습니다. 돌이는 머뭇거리지 않고 장군님의 동상을 그립니다.

저자소개

지은이 정영웅은 경상북도 봉화군에서 출생했으며 대구사범학교 본과와 한국방송통신대학을 졸업했습니다. 38여 년간 경상북도와 대구광역시 소재 초등학교에 근무하면서 그 공로로 국민훈장 동백장을 받았습니다. 1987년 『월간문학』지 신인문학상에 동화 [외삼촌과 도깨비]가 당선되어 문단에 나왔으며 그 후 꾸준히 향토색 짙은 우리 동화를 주로 발표하고 있습니다. 저서로는 동화집 『외삼촌과 도깨비』 『구두병원 의사 선생님』 『우리 기쁜 날』 『우리들의 달님』 『하늘이가 들려주는 학마을 이야기』등이 있으며 영남아동문학상(동화부문)과 한국아동문학작가상(동화부문)을 수상한 바 있습니다. 현재 한국아동문학회 부회장 한국아동문예연구회 대구지회장 한국문인협회원 펜클럽한국본부회원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목차소개

판권 페이지
관문을 찾은 아이
곰쥐 이야기
돌아온 장군님
귀양 가는 코끼리
용구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