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이 서툰 엄마 사랑이 고픈 아이

이보연 | 아울북 | 2006년 10월 20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0,000원

전자책 정가 8,000원

판매가 8,000원

도서소개

우리는 몸에 피가 나고 눈에 보이는 상처가 생겨야 아픈 줄 안다. 하지만 눈에 보이는 상처보다 눈에 보이지 않는 마음의 상처가 훨씬 더 큰 휴유증을 남긴다. 눈에 보이는 상처는 약을 바르고 반창고를 붙여 덧나지 않게 할 수도 있지만, 눈에 보이지 않는 마음의 상처는 제 때 치유하지 못하면 곪아서 썩어 들어간다. 때론 한 대 맞는 것보다 '쯧쯧'하며 한심하게 보는 눈빛이, 때론 손들고 벌서는 것보다 차갑게 무시당하는 것이 더 아플 수 있다.

저자소개

저자:이보연
숙명여대 아동북지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아동심리를 전공하여 석사학위를 받았으며 미국 미주리주립대학 대학원에서 인간발달 및 가족학을 전공했다. 우리나라에 놀이치료 학회나 관련기관이 생기기 이전부터 '놀이치료 연구회'라는 단체에서 총무직을 수행해 왔으며 2005년부터 한국 아동상담협회 이사직을 맡고 있다. 저서로는 아이들의 심리문제와 관련된 [우리아이 이럴 땐 어떡하죠?]가 있으며 부모의 역할과 관련된 [부모의 심리학]은 지금껏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고 있다.
현재 이보연 아동가족상담센터 소장으로 아이들의 심리평가와 심리치료, 부모교육을 비롯하여 각종 기관이나 단체에서 부모를 대상으로 부모교육을 강의하고 있으며 대학이나 대학원에서는 후배들을 위해 강의를 하고 있다.
현재 KBS 2TV <그랑프리 쇼-불량아빠 클럽>과 EBS 라디오 <알토란>에 고정출연하여 아이들의 심리와 부모들의 역할에 대한 전문지식을 전달하면서 많은 부모들로부터 커다란 반향을 불러일으키고 있으며, EBS <생방송 60분 부모>와 MBC <일촌클리닉> 등 다양한 방송 프로그램에서 의욕적인 활동을 하고 있다.
한편, 이보연 아동가족상담센터 홈페이지는 부모들뿐만 아니라 전문가들을 위한 각종 자료 및 정보창고로 널리 알려져 하루 방문객이 1만명에 육박할 정도로 인기가 높다. 특히 다양한 칼럼들과 무료로 운영하고 있는 ‘사이버 상담실’은 아이나 가족문제로 고민하는 부모들에게 갈증을 해소하는 하나의 샘물로 자리매김한지 오래다.

목차소개

첫 만남
분홍 양말
아이 때문에 부담 갖기는 싫어요
꽉 막힌 집
둘리야, 안녕!
열 번째 생일
말하기-느끼기-행동하기 게임
실패를 두려워하는 아이
달라고 해도 되는 거였어요?
나쁜 엄마
말 잘 듣는 종이봉지 공주는 싫어요
우리 애가 이상해졌어요
불꽃에 가둔 여자
휘고 못생긴 나무
나는 나쁜 아이예요
엄마도 자식을 버릴 수 있어요!
사과를 해!
아이 때문에 힘들어요
미친 배 놀이
엄마의 고백
너도 당해봐라!
용기를 내자!
마녀는 나쁘지 않아요
내 마음이 어떤지 말해봐요!
마음은 표현한 만큼만 알 수 있어
나만의 집
벽을 허물다
나는 소중하니까!
상처
엄마라는 이름으로
다시 가는 시계
나는 향기로운 꽃나무랍니다
더 넓은 세상을 향하여
화사한 꽃으로 피어나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