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생활의 조건

강혜목 | 팬덤북스 | 2013년 06월 06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3,000원

전자책 정가 6,000원

판매가 6,000원

도서소개

지금 회사를 옮기고 싶다면 무엇보다 먼저 이 책을 읽어야 한다!! 신입사원부터 대리까지는 반드시 알아야 할 회사 생활 백서! 승진하는 직장인과 실직하는 직장인, 서로 다른 팁을 찾아라! 직장생활을 하면서 직장인으로서 자신을 바라보는 시선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뉜다. 그중 한 가지는 자신이 최선을 다해 열심히 일한다고 생각하는 시선이다. 특히 일에 대한 자부심이 강한 이들은 회사를 위해 충성을 다하고 있고, 회사를 위해 희생한다고 생각한다. 당연히 일한 만큼 매번 보상을 받고 인정받기를 원한다. 연봉이 오르지 않으면 회사를 탓하고, 승진을 못 하면 회사를 비난하는 사람들이다. 그들은 열심히 일해봤자 결국엔 남 좋은 일만 시킨다고 결론을 내버리고는 계속 불평불만을 쏟아내며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한 채 남의 탓만 하며 직장생활을 이어나간다. 나머지 한 가지는 자신만큼은 회사생활을 하면서 아무런 문제가 없는, 무난하고 평범한 직장인이라고 생각하는 시선이다. 하지만 조직이라는 틀에서 벗어나기만 하면 우리는 직장에 존재하는 누군가를 험담하기 일쑤다. 퇴근 후 삼겹살집에 삼삼오오 모여 상사를 헐뜯는 직장인들이나 점심시간에 툭하면 동료를 험담하는 직장인들, 친구들만 만나면 헤어질 때까지 상사를 험담하는 친구들을 생각해보자. 자신만큼은 문제가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는 직장 내 누군가를 험담하고 있는 것이다. 결국 문제가 없다고 자부하는 우리 자신도 누군가에게는 문제 있는 사람으로 인식될 수도 있다는 의미이다. 결국 가정에서, 학교에서, 친구들 사이에서 아무 문제없는 사람이었을지라도 문제 있는 사람으로 낙인찍힐 수 있는 곳이 바로 ‘조직’이라는 곳이다. 사회에서 통용되는 나의 시선과 조직에서 나를 바라보는 시선은 이처럼 다를 수 있다. 이 점을 받아들이지 않으면 문제없다고 생각하는 당신의 ‘문제’가 여과 없이 조직에서 드러나고 만다.

저자소개

조직문화분석가 강혜목 전 출판국 기자. 등 시사지와 대기업 사보를 맡아 기획, 취재를 해왔다. 저자는 수많은 직장인들을 만나면서 그들이 조직 생활을 하는 중에 실질적으로 궁금해한 것들이나, 조직 생활 속에서 변화와 발전을 도모할 아이디어를 제공받아 단행본을 기획하고 있다. 저서로는 억대를 넘나드는 연봉을 받는 슈퍼 월급쟁이 50여 명을 직접 인터뷰하여 현장감 있게 분석한 《슈퍼 월급쟁이》와 국내 굴지의 기업에서 맹활약하고 있는 직장인 총 100여 명을 심층 취재, 분석한 《회사가 직장동료를 당신의 적으로 만드는 비밀 44》, 전국에 있는 공군 부대를 직접 탐방, 취재하며 분석한 《On the Air, 하늘여행》, 여행 에세이 《라틴 로맨스》가 있다. 《회사 생활의 조건》은 회사 생활을 잘하는 직장인들에게 조언을 얻은 세 번째 기획이다. 예비 직장인은 물론 회사 생활을 더욱 잘하고 싶은 직장인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메시지를 담았다. 회사라는 조직 내에서 직장인들이 겪는 다양한 문화와 심리, 처세법을 에피소드와 함께 곁들여 이해하기 쉽게 풀었다.

목차소개

-프롤로그 PART 01. 회사 생활의 이유 01. 조직은 나에 대한 끊임없는 확인 작업이 이루어지는 곳이다 02. 나쁜 조직도 좋은 조직도 없다 03. 조직이 조직원을 감시하는 진짜 이유 04. 조직에서 최선을 다한다는 의미 05. 조직에서 세련된 복종이 필요한 이유 06. 조직이 원하는 정의와 정직을 구분해야 하는 이유 PART 02. 회사 생활의 기본 07. 연봉만이 당신의 가치 전부는 아니다 08. 지금 몸담은 조직이 당신을 성장시킨다 09. 야근은 필수일까, 선택일까 10. 조직에서 원하는 직장인은 ‘을’의 직장인 11. 직장생활이 루틴하고 지겨운 이유 12. 애사심은 조직원의 기본 PART 03. 회사 생활의 능력 13. 오래가는 직장인은 구성성분이 다르다 14. 롱런하는 직장인은 센스가 남다르다 15. 조직에서 카리스마도 능력이다 16. 조직에서 원하는 흠이 없는 사람 17. 대화 나누고 싶은 직원이 롱런한다 18. 당신에게도 분명 숨겨진 능력이 있다 19. 스마트하게 쇼잉하는 것도 능력이다 20. 대표의 연설마저도 멈추게 하는 설득력 PART 04. 회사 생활의 동료 21. 조직에 한 명씩 꼭 있다는 그 ‘불편한’ 존재 22. 미꾸라지 직원이 조직 문화를 키운다 23. 이슈메이커는 누구인가 24. 조직에서 ‘인간 보험’이 필요한 이유 25. 동료란 사무적인 존재인가 PART 05. 회사 생활의 달인 26. 프로 직장인이 되느냐, 아마추어 직장인이 되느냐 27. 일만 잘한다고 이직을 잘하는 건 아니다 28 일만 열심히 하지 말고 리액션에 주목하라 29. 기가 막힌 타이밍에 주목하라 30. 무작정 달리지 말고 달인이 돼라 31. 좋은 징크스를 활용하라 32. 명품 직장인들은 이미지 메이킹에 능하다 33. 조직에서 재미있는 시간을 거쳐야 직장인은 성장한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