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이상 먹을 게 없다

한스 울리히 | 모색 | 2001년 08월 3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0,000원

전자책 정가 4,000원

판매가 4,000원

도서소개

먹는다는 것이 점점 공포스러운 일로 바뀌고 있다. 우리의 식탁을 위협하는 것들이 너무나 많기 때문이다. 이 책은 세계화의 바람 속에 `식품의 세계화`, `질병의 세계화`를 초래하는 원인과 과정 그리고 나타나는 결과에 대한 생생한 리포트이다. 연일 세계 각지에서 탑 뉴스를 장식하는 광우병, 대장균O157, 환경 호르몬, 유전자 조작 식품… 이 책은 식품에서 비롯된 위험과 부작용은 우연이나 재수가 아니라, 현대의 식품업계 시스템이 빚어낸 필연적인 결과라고 말한다. 가공식품이 늘어남에 따라 천식에 걸리는 어린이의 비율이 증가하고, 날로 번창하는 패스트푸드와 외식산업은 현대인의 비만이라는 `전염병`에 걸리게 한다. 햄버거에서 검출되는 대장균은 대규모의 사육과 도축이 이루어지는 축산업의 산물이며, 그럼에도 우리는 매일 우리의 눈과 귀를 자극하는 식품기업의 광고에 현혹되어 스스로의 건강을 망치고 있다. 『슈피겔』지의 전 편집자이며, 현재 프리랜서 작가로 활동하고 있는 저자 한스 울리히 그림은 그간 과소평가되었던 산업 가공식품의 영향과 건강과의 관련성에 대해 새롭게 조명하고 있다. 세계를 대상으로 벌어지는 식품 오염의 세계화의 현장을 목격할 수 있을 것이다.

저자소개

저자: 한스 울리히 그림 소개 : 1955년 생. 1989년부터 1996년까지 [슈피겔]지 편집을 맡았으며, 현재 프리랜서 작가로 활동 중이다.

목차소개

1. 풍요 속의 공포 : 새로운 질환으로 고통받는 세계 2. 장 속의 위험 경보 : 보이지 않는 위험 3. 패스트푸드 : 단체급식의 위험성 4. 비만이라는 이름의 전염병 : 음식이 뚱보를 만든다 5. 밀려오는 새로운 박테리아 : 대장균 O157 6. 가축 사료의 위험 : 뼈 속에 축적된 다이옥신 7. 유전자 조작 : 새로운 위험은 누구의 책임인가 8. 젖소 어윈 : 식품 속의 호르몬 9. 비만 치료제의 부작용 : 병주고 약주는 기업 전략 10. 기만과 사기 : 식품광고와 진실 11. 부드러운 손 : 상생의 길 [부록] 유해식품의 위협에서 건강을 지키는 19가지 방법 고기를 안전하게 먹는 방법 인스턴트, 패스트푸드를 안전하게 먹는 방법 식중독, 이렇게 예방하자 한국 수입식품의 현주소 수입 포장식품 안전하게 감별하는 요령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