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4개월간 겪은 정신병동 이야기2

권영탁 | 맘앤맘 | 2014년 04월 22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3,500원

판매가 3,500원

도서소개

정신분열병의 최고 권위자가 써내려간 정신병동 기록일지

“격려하고 가르치고 때론 나무라기도 하며 모두 환자와 함께하는 우리의 일상은 환자들의 인생과 직결되어 있고 우리의 조그만 성의는 환자의 일생을 살찌우게 만든다. 그곳에는 사랑과 감동이 있다.”

-본문 중

저자소개

권영탁 박사는 경기고등학교 졸업하고 서울대 의과대학과 의과대학원을 졸업한 후 공군 군의관으로 제대했다. 서울대학병원 정신과, 신경과 전문의 취득 후 안양정신병원 과장과 권영탁신경정신과의원장으로서 한국정신과의원장을 거친 후 밝은마음정신과의원장과 의료법인 보령엘피스병원장, 21세기 한일병원부원장을 지냈다. 현재 의료법인 해안병원장으로 봉사하고 있다. 저서로는 많은 정신과 환우와 가족들로부터 사랑받은『정신분열병을 이겨낸 사람들』과『사랑은 끝나지 않는다』,『그대, 사랑만으로는 안 된다 하는가?』등이 있다.

목차소개

사례연구 10 - 치매와 노인성정신병을 꼭 분간해야 합니다
사례연구 11 제도화현상(institutionalism: 제도주의, 기관화현상, 수용소증후군)
사례연구 12 - 치료적 공동체(아름다운병원) - 주치간호사, 주치보호사, 주치정신보건상담원
사례연구 13 - 관리자와 치료자
사례연구 14 - 연속된 12년간의 억울한 정신병원 입원(클로자핀이 필요했던 환자)
사례연구 15 - 평가(evaluation)의 중요성
사례연구 16 - 귀신과의 전쟁
사례연구 17 - 정신분열병의 유지용량
사례연구 18 - 반이라도 이루었다(알코올의존증과 정신분열병)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