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대인 보석에 생명을 불어넣다

홍익희 | 크리에이트플러스 | 2012년 10월 11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3,000원

판매가 3,000원

도서소개

『유대인, 보석에 생명을 불어넣다』는 한낱 장신구에 지나지 않았던 보석에 생명을 불어넣은 유대인의 경제활동에 대해 다뤘다.

저자소개

저자 : 홍익희
서울고와 외대 스페인어과를 나와 1978년 KOTRA에 입사하였다. 이후 보고타, 상파울루, 마드리드, 경남, 뉴욕, 파나마, 멕시코, 마드리드, 경남무역관을 거쳐 , 밀라노 무역관장을 끝으로 2010년 6월 정년퇴직을 하고 현재는 자유로운 글쓰기를 하고 있다. 그는 전 세계를 누비며 시장개척 현장에서 서비스산업의 중요성에 눈을 떠, 보고 느낀 바를 글로 남겼다. 저서로는 1995년 『한국경제의 절묘한 시나리오』와 2010년 『21세기 초 금융위기의 진실』,『유대인, 그들은 우리에게 누구인가』가 있다. 그는 32년간 무역진흥에 앞장서면서 해외 현장 곳곳에서 유대인들과 부딪히며 한수 배웠다. 우리 민족의 앞날도 금융산업 등 서비스산업에 있다고 보고 10년 전부터 서비스산업 주인공인 유대인 경제사에 천착하여 아브라함에서부터 현대의 월스트리트에 이르기까지 그들이 걸어 온 길의 궤적을 추적했다. 이 과정에서 고대서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유대인 이야기 10권을 썼다. 이번에 그 축약본 『세계 경제사의 주역, 유대인』이 출간되며 시리즈 10권은 전자출판으로 선을 보인다. 그 외 동서양 경제사를 비교 공부하다 얻은 결과물인 『동양 경제사의 주역, 한민족』...... 2권도 함께 나온다. 최근에는 유대인 이야기 시리즈를 집필하고 있다.(연락처 aaaa4d@hanmail.net) 저서 『한국경제의 절묘한 시나리오』(1995) 『21세기 초 금융위기의 진실』(2010) 『유대인 , 그들은 우리에게 누구인가』(2010)

목차소개

머리말

1492년 스페인, 유대인 추방령의 비극
유대인, 보석에 생명을 불어넣다
비극을 잉태하고 태어난 다이아몬드
제국주의 이론을 탄생시킨 다이아몬드
독점 괴물의 탄생, 드비어스
러시아의 등장
제3의 변수들
다이아몬드 잔혹사
다이아몬드 연간 물동량 약 1000억 달러
유대인들이 주도하는 맨해튼의 다이아몬드 거리
중국이 떠오르다
다이아몬드의 인터넷 거래

세계 최대, 최고의 다이아몬드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