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야 연구 11장 1-5절

TANAK 원어성서연구원 | 도디드 | 2014년 02월 17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1,000원

판매가 1,000원

도서소개

이사야 11 장 1-5 절은 앞으로 오실 메시야 왕과 그 왕국의 평화에 대해 잘 설명해 주고 있다. 이 메시야적 왕은 모세와 같은 예언자나 아론 계보의 제사장이 아니라 이새의 뿌리 즉 다윗 왕의 후계에서 나온다고 말하고 있다. 그리고 그를 통하여 하나님을 배반하고 이방신을 섬겨 나라가 망하고 바벨론 포로로 끌려갔으나 그러나 온갖 고통과 시련을 당하면서도 하나님을 끝까지 믿고 순종한 소수의 이스라엘의 남은 자들을 영적으로 그리고 현실적으로 제2출애굽으로 구원시켜 하나님 나라를 회복해서 공의로 통치하고 새로운 평화왕국을 만들어 하나님이 처음 만드신 에덴 동산에서처럼 하나님과 화목하고 인간과 생물들이 화목하고 나아가 하나님-인간-생물-모든 자연이 화목하고 회복과 구원을 이루게 하는 것이다. 이 논문은 이사야 11 1-5 의 사역과 주석을 통해서 메시야의 신학적 의미와 그분이 이루실 통치의 의미 등을 살피고자 한다.

저자소개

TANAK 원어성서연구원 히브리구약성경을 히브리인들은 TANAK 이라 부르며 이는 예수님이 오시기 이전 수세기 전에 이미 정경으로서 모양을 갖추었고 신약교회성도들에게는 성경으로 받아들여졌고 하나님의 말씀으로 받았다. TORAH NEBIIM KETUBIM 으로 구성된 TANAK은 오늘날의 현대어 성경과 배열이 틀리며 이는 많은 문학적 요소들을 내포하고 있다. TANAK 원어성서연구원은 성경이 쓰여진 그 문맥대로 그 의미를 ?히고자 노력하는 모임이다.

목차소개

판권 페이지
이사야 11:1-5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