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력의 거짓말

강해인 | 모아북스 | 2014년 07월 3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22,000원

전자책 정가 15,400원

판매가 15,400원

도서소개

민주주의 국가에서 권력이란 무엇인가? 한국의 정치권력은 어떻게 흘러왔는가? 기자의 시선으로 정치권의 이모저모를 살펴봄으로서 현재의 사회 모순을 파악하고, 그동안 국내외 권력의 세계에서 벌어진 대표적인 사건들을 통해 여전히 부당한 권력이 건재하고 있는 현실을 고발하는 권력에 대한 분석서다. 또한, 저자는 국회, 청와대 출입 기자의 눈으로 본 권력자들의 거짓말. 기자로서 느낀 한국사회의 권력구조와 역사를 되짚어보는 책이다.

저자소개

저자 강해인은 중부일보에서 정치부차장과 정치부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경기일보에서 정치부부장을 거쳐 정치부부국장으로 근무하고 있다. 20년 동안 정부부처와 정당, 국회, 청와대 출입기자로 활동하고 있고, 전국 지역 언론사 모임인 한국지역언론인클럽(kljc) 부회장과 한국주민자치중앙회 등의 단체에서 이사를 맡고 있다. 그리고 중앙 언론사 기고와 TV방송 출연, 대학 강의 등 언론인으로 활동 중이다. 한국매니페스트운동본부 약속대상 기자상을 수상했다.

목차소개

[책을 펴내며] 이 책이 빨리 낡아서 사라지기를 1부 현실 속 권력, 그대로 믿어야 하나 1장. 집권에 집착, 국민을 외면한 정치세계 1. 새누리당, 국민을 위한 정치하고 있나 2. 새정치민주연합, 개혁정치가 국민을 위한 정치인지 3. 국민을 내세운 정치 사기극의 실체 2장. 미래로 가는 국민, 정치는 30년 후퇴 1. 정치에 대한 불신감 2. 대한민국 정치, 잘못 꿰어진 단추 3. 대한민국 정당사, 그 안에 답은 없다 4. 여의도의 시간은 거꾸로 흐른다 5. 또 하나의 권력―군사정권과 함께 성장한 기업과 언론 재벌 3장. 권력의 현실과 상관성에 대한 단상 1. 국민들은 더 가난해지고 있다 2. 정부가 국민을 지켜준다고 3. 개방과 규제완화로 몰아가는 정부, 걱정된다 4. 우리가 꿈꾸던 나라는 4장. 권력자들, 시치미 뚝 떼고... 1. 국민을 들었다 놨다, 들었다 놨다 2. 인터넷 세계에서 정치하기 3. 조용히 있으라고? 헌법 1조를 다시 외치는 국민 4. 정치인에게 도덕성을 요구하는 건 잘못이다? 2부 권력이라는 것이 뭔지도 모르겠다 5장. 창조경제 대한민국 1년, 무엇을 창조했나? 1. 여론 속에 숨어든 권력 2. 창조경제 1년―박근혜 정부 무엇을 창조했나 3. 키워드는 국민이다 6장 외국정치 & 한국정치 암투의 권력사 chapter 1. 사례로 본 세계 정치권력 흐름 chapter 2. 한국의 권력 정치 구조 맺음말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