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면 할수록 똑똑해지는 게임
배드 피기즈! Bad Piggies
1. 당하기만 하던 돼지들의 역습!!
새들만 화나나?? 돼지들도 열 받았다!!
먹고 살자고 새알 좀 훔쳐 먹었기로서니 죽자고 덤벼드는 건 너무하다(새들은 벌레 안 잡아 먹나!?). 돼지들이여, 돼지 왕을 모시고 새들의 둥지를 파괴하라. 바퀴를 굴리고, 풍선과 로켓으로 하늘을 날아라!
2. One Point Lesson : 새들의 둥지를 찾으려면 IQ보다는 EQ,, EQ 보다는 끈기가 필요하다!
*인생에서 실패한 사람 중 다수는 성공을 목전에 두고도 모른 채 포기한 이들이다.
- 토마스 A. 에디슨(1847 ~ 1931)
*배드 피기즈를 클리어 하지 못한 사람 중 대부분은 성공을 목전에 두고도 모른 채 포기한 이들이다.
- 13전 14기 날아라 돼지님
배드 피기즈는 현실의 과학법칙과 바퀴, 풍선, 다양한 동력장치를 활용해 새들의 둥지를 찾으러 가는 퍼즐 게임이다.
스테이지를 해결하기 위해서 가장 먼저 생각해야 할 것은 현실에 존재하는 기본적인 과학 법칙들이 게임 속에 그대로 적용된다는 것이다. 모든 도구에는 무게가 존재하고 그 무게에 따라 방향이 바뀌거나 속도 자체가 변화하기도 한다. 뿐만 아니라 작용 반작용의 원리를 활용한 콜라병 같은 재미있는 출력장치가 있고, 심지어는 바람 저항을 이용하는 우산도 있다. 같은 도구들도 어디에 위치하느냐에 따라 그 결과가 천차만별로 달라지며, 그에 따라 성패가 좌우된다.
하지만 이들을 활용해 새들의 둥지로 가는 지도를 찾기 위해서는 EQ, 창의력이 더 중요하다. 때로는 바퀴를 위쪽에 설치해야 할 때도 있고 우산을 펼쳤다 접었다 하면서 출력장치를 대신해야 할 때도 있다. 심지어는 애써 만든 탈것을 일부러 파괴해야만 하는 경우도 있는 것이다. 바퀴는 아래쪽에만 있어야 한다. 로켓은 상승을 위해서만 존재한다 등, 과학의 기본적인 법칙은 기억하되 일상에서 얻은 선입관과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창의적으로 생각할 때만 게임은 성공을 허락할 것이다.
그러나 성공을 위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계속되는 실패 속에서도 지치지 않는, 그리고 실패를 성공으로 바꾸는 지치지 않는 끈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