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순신, 조선의 바다를 지켜라 (하)

김종대,김정산 | 시루 | 2014년 07월 3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1,000원

전자책 정가 6,600원

판매가 6,600원

도서소개

40여 년간 오롯이 이순신 장군만을 연구한 김종대 전 헌법재판관의 책 에 역사 소설가 김정산 작가가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춰 글을 다듬고, 재치와 위트가 번뜩이는 이우일 만화가가 솜씨를 보태 알차고 재미있는 책이 완성되었다. 상권은 이순신 장군의 탄생에서 한산대첩까지, 하권은 명량대첩에서 순국한 노량해전까지를 서술하고 있다. 당시 역사적 사실과 정치 상황을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을 뿐 아니라 어려운 직책과 지명 해설까지 꼼꼼하게 곁들여 초등고학년부터 청소년, 성인까지 누구라도 이 책 한 권이면 이순신을 주제로 두 시간 정도 대화할 수 있는 지식을 얻을 수 있다. 또한 단순한 역사적 사실만을 나열해놓은 것이 아닌 이순신 내면의 세계를 오롯이 탐구함으로써 인간 이순신의 인간성과 인품을 한 편의 영상을 보듯 생생하게 그려준다. 특히 이 책은 두려움에 떠는 백성의 보호자로, 군사들의 지휘관으로, 한 가정의 아버지로의 이순신 장군을 그림으로써 아버지와 아들이, 선생과 제자 또는 친구들끼리 진정한 리더의 모습에 대해 함께 생각해보고 의견을 나누는 소중한 기회를 제공한다.

저자소개

저자 김종대는 경남 창녕에서 태어나 김해에서 어린 시절을 보냈다. 그 후 부산에서 중고등학교를 마치고 서울대에서 법학을 전공했다. 1974년 공군법무관을 시작으로 30여 년간 부산, 경남 지역에서 법관으로서 사회 갈등 해소와 분쟁 조정에 힘써왔으며, 2006년부터 2012년까지 헌법재판소 재판관으로 재임했다. 퇴임 후 이순신 정신 보급을 위해 열정을 바치고 있으며, 향후 이순신학교를 설립하여 자라나는 우리 청소년들에게 큰 꿈을 심어주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고 있다. 저자 김정산은 1961년 부산에서 태어났다. 1989년 부산 MBC신인문학상에 당선되었다. 1993년 과 신춘문예 소설 부문에서 당선하였으며, 저술로는 장편소설 《박물관 제3전시장의 그림》,《한국지》(전3권),《나당대전》,《김시득전》,《칼날 위의 길을 가다》(전2권),《위화》,《삼한지》(전10권)와 단편소설 《수지》,《북새풍》,《화엄의 나날》 등이 있다.

목차소개

상권 머리말 이순신이라는 아이 무인의 길을 선택한 이순신 험난한 관직 생활 첫 번째 백의종군 이순신, 마침내 바다를 얻다 신은 이미 준비를 마치었나이다 이순신 함대, 드디어 불을 뿜다 바다에 학이 눈부시게 날개를 펼치고 고독한 전선에서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