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할 놈의 수학

카를로 프라베티 | 문학동네 | 2014년 02월 06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3,500원

전자책 정가 9,500원

판매가 9,500원

도서소개

학교에서든 가정에서든 수학의 중요성은 늘 강조되고 있지만, 안타깝게도 많은 학생들에게 수학은 여전히 어렵고 따분하기만 한 과목이다. 어떻게 하면 학생들이 수학에 흥미를 가질 수 있을까? 『망할 놈의 수학』은 이야기 형식으로 수학 원리를 풀어나가며 수학에 대한 흥미와 논리적 사고력을 높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스토리텔링 수학’이다. “수학은 아무짝에도 쓸모없어!”라고 외치며 수학을 몹시도 싫어하는 열한 살 소녀 앨리스 앞에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의 작가이자 수학자이기도 한 루이스 캐럴이 나타나 ‘숫자나라’로의 여행을 제안한다.

두 사람은 숫자나라 곳곳에 숨어 있는 수학의 원리와 비밀을 발견하고 여러 가지 수학 비법을 배워나간다. 잔혹한 하트의 여왕이 싫어하는 소수의 특성, 미로의 괴물 미노바카가 알려주는 덧셈과 곱셈의 교환법칙 및 신기한 구구단 비법, 시르함 왕의 밀알 사막이 품은 기하급수의 비밀, 숫자 나무의 숲을 가로지르며 터득한 수열의 원리와 가우스의 법칙, 다섯시 다과회에서 배우는 미터법의 특성, 거북이 등딱지에 새겨진 마방진의 원리, 토끼의 탄생을 보며 발견한 피보나치 수열… 숫자나라를 여행하는 동안 앨리스는 어렵고 복잡하게만 느껴졌던 수학에 점차 빠져들어 스스로 의문을 품고 문제를 해결하며 신나는 수학 모험을 즐긴다.

저자소개

카를로 프라베티
저자 : 카를로 프라베티
저자 카를로 프라베티 CARLO FRABETTI는 1945년 이탈리아 볼로냐에서 태어났다. 어렸을 때 온 가족이 스페인으로 이주한 이후 스페인어로 작품 활동을 하고 있다. 뉴욕 과학아카데미의 회원이기도 한 그는 과학과 수학을 접목시킨 아동 청소년 문학의 대중화에 힘쓰고 있다. 1998년 『위대한 놀이』로 하엔 청소년 문학상을 수상했으며, 2007년 『책을 처방해드립니다』로 스페인의 대표적인 청소년 문학상인 ‘엘 바르코 데 바포르’ 상을 수상했다. 『가장 강력한 마법』 『무시무시한 천사』 『채식주의 드라큘라』 등 많은 작품을 발표했다.

목차소개

수학은 아무짝에도 쓸모없어!숫자는 어떻게 만들어진 걸까?나란한 세계로 가는 지렁이 구멍숫자나라에라토스테네스의 체미로를 빠져나가려면?미로의 괴물 미노바카시르함 왕의 밀알 사막숫자의 숲다섯시 다과회수수께끼 미소매직 스퀘어수학 마법사피보나치의 토끼들에필로그옮긴이의 말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