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가 되는 시간

김성찬 | 문학동네 | 2015년 03월 1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4,800원

전자책 정가 11,100원

판매가 11,100원

도서소개

"실제 육아와 책 속 육아는 얼마나 같고 다를까? 소아정신과 의사가 전하는 육아 고전 14권, 그리고 좌충우돌 육아의 생생한 에피소드 이 책은 소아정신과 의사이자 네 아이의 아빠인 저자가 그간 읽어온 육아서 중 고전 중 고전으로 꼽을 수 있는 책 14권을 선정해 자신의 육아와 실제로 접목시켜 써내려간 생생한 육아 보고서다. 아이를 키울 때 갖게 되는 어려움, 궁금증, 고민을 초보 부모들과 함께 나누고 차근차근 해결해나가고자 하는 이 책은, 육아에 대한 다정한 안내서이면서 대한민국 초보 부모들의 용기를 북돋는 세심한 응원의 메시지라 할 수 있다."

저자소개

"김성찬 서울에서 태어났지만 어린 시절 대부분을 제주에서 보냈다. 옥상에 올라가면 바다가 보이고 책상에 앉아 귀기울이면 파도 소리가 들렸다. 아버지를 따라 온 가족이 줄곧 밤낚시를 다니던 기억이 아직도 생생하다. 책을 넉넉히 가져본 적은 없었지만, 아버지 서가에 있는 책들을 꺼내 읽으며 글을 익혔다. 과학고를 나왔지만 과학보다는 국어를 더 좋아했다. 의대를 나와 정신과를 전공한 것도 사람들의 이야기를 듣는 게 좋아서였다. 희로애락이 담긴 이야기 속에서 사람들을 만나 돕는 일을 천직으로 삼게 됐다.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같은 대학원에서 석사를 졸업한 뒤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서울대학교병원에서 수련을 받아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가 되었으며, 아이들의 마음과 발달에 대한 관심으로 서울대학교병원에서 소아청소년정신과 전임의 과정을 밟았다. 동국대학교 일산병원 정신건강의학과에서 조교수로 일했으며, 현재는 경기도 분당에서 아이들의 마음을 돌보는 일을 하고 있다."

역자소개

목차소개

"들어가는 글_글과 현실 사이에서 육아서 읽기 01. 아이의 속마음 ""계속 울면 여기 두고 갈 거야"" ● 아이의 숨은 감정 헤아리기 『부모와 아이 사이』 02. 아이 잠재우기 오늘밤은 편히 자기를 ● 아이 재우기에 필요한 요령들 『울리지 않고 아이 잠재우기』 03. 아이의 발달 걱정해야 할 때와 걱정하지 않아도 될 때 ● 아이의 발달 과정 지켜보기 『아이들은 왜 느리게 자랄까』 04. 자기주도, 반복, 집중 나는 내 아이를 믿고 있을까? ● 자기주도적인 아이로 키우기 『어린이의 비밀』 『흡수하는 마음』 05. 놀이 아이들은 ""몸""으로 ""말""로 논다 ● 아이들 세계의 언어, 놀이 『아이와 통하는 부모는 노는 방법이 다르다』 『정신의 도구: 비고츠키 유아 교육』 06. 아이의 사회생활 아이들도 관계가 힘겹다 ● 또래 집단 이해하기 『어른들은 잘 모르는 아이의 숨겨진 삶』 07. 형제자매 침입자, 방해꾼 혹은 영원한 라이벌? ● 형제들의 인정 투쟁 『천사 같은 우리 애들 왜 이렇게 싸울까』 08. 행동 수정 ""친절한 오빠 되기"" 프로젝트 ● 행동 수정을 위한 ABC 『카즈딘 교육』 09. 훈육 네가 원한다고 할 수 있는 것은 아니야 ● 싸움을 거는 말 vs. 생각하게 하는 말 『아이는 책임감을 어떻게 배우나』 10. 처벌 처벌에도 정성이 필요하다 ● ""타임아웃""보다 중요한 ""타임인"" 『4無 육아』 11. 격려 너는 무엇을 잘하는 아이일까? ● 아이 보는 눈을 키우는 법 『민주적인 부모가 된다는 것』 12. 적극적 듣기 제 말을 듣고 있나요? ● 경청은 동적인 활동이다 『부모 역할 훈련』 에필로그_대한민국에서 아이를 키운다는 것"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