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보다 못했던 친구가 회사에서 어떻게 성공했을까?

로나 오코너 | 아인북스 | 2006년 08월 05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2,500원

전자책 정가 7,500원

판매가 7,500원

도서소개

직장에서 성공하기 위한 셀프 코칭 노하우 10가지! 나보다 학교 성적이 낮았고 별로 뛰어날 것도 없었던 친구가 직장에서는 잘 나가는 이유는? 경력관리 전문 칼럼니스트인 저자가 이 책에서 그 비밀을 알려준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회사에서 성공하는데 중요하다고 여기는 학교 성적, 외국어, 경력 등은 사실 사람을 뽑을 때의 기준이지 정작 성공하느냐 아니냐의 기준은 아니다. 『나보다 못했던 친구가 회사에서 어떻게 성공했을까』에서는 상사, 동료, 거래처 등과 함께 하는 공동체 생활인 회사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개인적인 능력보다 함께 어울려 일하며 상대방을 설득하고 사람들을 이끌 수 있는 능력이라고 강조하며, 10가지의 셀프 코칭(self coaching) 노하우를 제시한다. '사내의 비공식 정보를 수집하자, 중립적인 태도를 지키자, 일개년 계획을 세우고 달성하라…' 등 직장생활을 하는 사람들의 마음에 와 닿는 솔직하면서도 현실적인 제안과 '상사가 내게 마음을 열게 하는 방법, 스트레스 관리법…' 등 직장인들에게 꼭 필요한 것들을 담고 있어, 경쟁력을 키워서 성공적인 커리어를 쌓을 수 있는데 아낌없는 도움을 준다. ☞이 책은 2004년도에 발간된『불황기엔 경력관리에 모든 것을 걸어라』의 개정판입니다.

저자소개

지은이 로나 오코너 경력관리 전문 칼럼니스트. 미국 뉴욕 주 버팔로에서 태어나 플로리다 주 브레이든턴에서 자랐으며, 웨인 스테이크 대학을 졸업했다. 1981년에 Detroit Free Press에 Work Life라는 칼럼을 연재하면서 경력관리에 대한 글을 쓰기 시작했고, Cosmopolitan, People, Advertising Age 등 여러 잡지와 신문에 칼럼을 기고해왔다. 현재 플로리다 주 포트 로더데일에서 Sun-Sentinel이라는 신문의 편집자로 일하고 있으며, 경력관리 전문 칼럼니스트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역자소개

옮긴이 서영조 한국외국어대학교 영어과, 동국대학교 대학원 연극영화과를 졸업했다. 책과 영화를 번역하며, 책을 기획하고 편집하는 일을 하고 있다. 번역한 책으로는『수학스펙트럼』『처음 만나는 자유』『우리는 개보다 행복할까?』『시간흡혈귀를 퇴치하는 유쾌한 방법』『미국심리학회가 권하는 자녀교육법』등이 있다.

목차소개

서문 이 책은 Chapter1 회사에서의 첫 4주를 잘 보낸다 "이곳에선 어떻게 행동해야 하지?" Chapter2 불평분자에서 긍정적인 인재로 거듭난다 "불평 바이러스 퇴치법이 없나요?" Chapter3 단기 목표의 달성을 통해 이상으로 나아간다 "잃어버린 목표를 어떻게 다시 찾을까? Chapter4 피하지 말고 갈등에 당당하게 맞선다 "화가 나는데, 참아야만 해?" Chapter5 상사를 나의 후견인으로 만든다 "어떻게 하면 상사의 신뢰를 얻을 수 있을까?" Chapter6 상생의 정치적 기술을 익힌다 "과연 나는 정치와는 상관이 없을까?" Chapter7 프로다운 이미지를 구축한다 "어떻게 하면 이미지를 바꿀 수 있을까?" Chapter8 스트레스를 효과적으로 관리한다 "내가 나를 너무 지치게 했나?" Chapter9 정체기를 도약의 계기로 삼는다 "내가 지금 여기서 뭐 하는 거지?" Chapter10 꿈을 이루려는 노력을 지금 당장 시작한다 "꿈은 노력을 통해서만 이루어진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