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춘을 위한 인생 레시피 머뭇거리는 나를 위한 백만불짜리 멘토링

W. 베란 울프 | 아인북스 | 2011년 04월 22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0,000원

전자책 정가 6,000원

판매가 6,000원

도서소개

태어나서 각 개인 인생의 가장 중요한 척도는 무엇인가? 생활의 행복이란 무엇인가, 인생의 성공이란 무엇인가? 또 생활의 행복과 인생의 성공이란 어떻게 하면 얻을 수가 있는가? 이에 대한 궁금증을 심리학적인 입장으로 명쾌한 해답을 제시해 주고 있다. 당대에 우수한 심리학자이며, 정신의학자, 철학자인 저자는 인생을 수레바퀴에 비유하고, 인간이 가진 4개의 인생 수레바퀴의 각 스포크(바퀴살)이 기본적인 요소로 즉, 사회생활, 일의 생활, 성적 생활, 여가의 생활이 삶의 본질이며 가장 중요한 요소로 제시하고 그에 따른 생활의 방법과 저자가 그린 인생의 모형도라고 할 수 있는 인생의 수레바퀴 그림을 제시하고 이에 따라서 각 장을 설명해주고 있다. 인간의 개성은 수레의 허브인 중심 축으로서 이 축을 근저로 하여 시간이 지남에 따라서 외부의 바퀴를 향하여 발전해 가는 것을 알게 될 것이라고 일러준다. w.베란 울프는 인생의 각 시대의 선이 수레의 허브(바퀴통)로 태어났을 때의 기본 개성을 중심으로 하고, 각 스포크를 통하여 점차 가장 바깥쪽의 림(바깥테선), 즉 완성된 성인의 선을 향하여 퍼져가고 있음을 설명한다. 우리가 추구하는 좀 더 완성된 삶의 방향과 기술을 알려준다. 너무 많은 일은 너무 많은 놀이와 마찬가지로 결국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과 똑같다고 그는 말한다. 개미처럼 계속 일하는 것은 밤낮으로 놀기만 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결코 인생을 완성시키는 것이 아니며, 각 요소가 평균적으로 발달한 사람, 즉 완성된 생활을 하는 사람이 곧 진정한 행복을 누리는 사람이며 동시에 성공하는 사람임을 강조하고 있다.

저자소개

저자 : W. 베란 울프 저자 w. 베란울프(W. Beran Wolfe)는 1932년 오스트리아의 빈에서 태어났다. 미국에서 교육을 받고 대학원 수학을 위하여 고향으로 돌아와 알프레드 아들러 박사와 함께 많은 저서를 영어로 번역하였다. 이후에 뉴욕으로 건너가 임상정신병 의사가 되었고, 심리학자이며 정신의학자로 활동하였고, 합동교회 정신위생상담소 소장을 역임하기도 하였다. 많은 재능과 취미를 지녔는데 특히 음악과 스키, 드라이브의 취미를 즐겼다. 조각과 그림 작업을 하면서 자주 환자의 초상을 그리기도 했다. 대표적인 저서『어떻게 하면 행복해질 수 있나』는 여러 국가에서 번역되어 베스트셀러가 되었다.

역자소개

역자 : 민병덕 역자 민병덕은 성균관대학교에서 문학박사 학위를 받고 혜전대, 성결대 교수를 역임하였다. 충남대를 비롯하여 중앙대 신문방송대학원 이외에도 여러 대학에서 출판학을 가르쳤다. 한국출판학회 부회장을 지냈으며, 제9회 한국출판학회상 저술연구부문을 수상하였다. 대표적인 저서로『출판학연구방법론』,『한국근대 신문연재소설 연구』등이 있고, 주요 역서로『독서의 기술』,『설득 연설과 대화의 기술』,『논술 로드맵』등이 있다.

목차소개

1장 어떤 청년의 이야기 2장 4개의 인생 수레바퀴 사회생활 일의 생활 여가의 생활 성적인 생활 3장 정신적발달 교양에 대하여 참다운 건강 의상 철학 정치적 의견 사회봉사 4장 육체적 발달 직업의 가치 기술과 숙련 자존심에 대하여 사랑의 기술 남녀 관계 생활의 완성 5장 우주적 관계 종교와 신앙 가족의 관계 생활의 철학 자연과 동물에 대한 취미 좋은 오락 6장 감정적 발달 객관성이란 문학과 예술 역사와 과학 창조적 본능 사교의 의의 유머의 정신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