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 생활자의 수기

표도르 도스토예프스키 | 문예출판사 | 1998년 12월 2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9,000원

전자책 정가 4,500원

판매가 4,500원

도서소개

도스토예프스키의 대작들에서 발견되는 예술적 모티프의 밑바탕을 내포하고 있는 작품 《지하생활자의 수기》는 유례가 없는 긴 독백 형식으로 쓰여진 놀랄 만한 작품이다. 도스토옙스키의 대작들에서 발견되는 예술적 모티프의 밑바탕을 내포하고 있다. 작품의 주인공은 사회 어디에도 적응할 능력이 없는 사람이다. 그는 삶에 대한 은폐된 불안과 은밀한 증오에 시달리며 철저히 고립된 곳에 도피처를 마련한다. 뿌리가 박탈된 이 ‘지하실의 남자’는 시대를 적대함으로써만이 자신을 주장할 수 있는 적의에 찬 시대를 살아가고 있다. 그는 이 초라하고 고독한 공간에서 바깥세상의 가치 있는 모든 것들을 비웃으면서 자신의 존재를 입증하려고 한다. 앙드레 지드는 이 작품을 가리켜 “도스토옙스키의 전 작품을 이해할 수 있는 열쇠”라고 평했다. 도스토옙스키 특유의 지극히 반어적이고 신랄한 어투로 쓰여진 이 작품이 발표되기 전까지의 그가 단지 러시아 문단의 일류 작가에 지나지 않았다면, 이 작품이 발표된 후의 그는 세계 문학에 새로운 경지를 개척한 세계적 천재의 경지에 오른다. 인간 내부의 상호 모순하는 요소 사이의 대립과 투쟁을 기조로 하여 커다란 사회, 윤리, 철학의 문제로 독자적인 사색을 확대함으로써 새로운 사상 소설의 영역을 개척한 도스토옙스키의 문학을 돌아볼 수 있는 중요한 작품이다.

저자소개

도스토옙스키 Fyodor Mikhailovich Dostoyevsky, 1821~1881 러시아 소설가. 처녀작 《가난한 사람들》이 비평가 벨린스키의 격찬을 받으면서 문단에 화려하게 데뷔하였다. 도스토옙스키의 문학 세계는 울창한 원시림, 깊은 동굴과 심연으로 이루어진 신비경이다. 그의 병적인 성격과 그 포착하기 힘든 실존주의적 발상, 비길 데 없이 강력한 독창적인 사상, 그리고 몸소 상처를 입으면서 탈출해 나온 19세기 러시아 사회의 복잡다단한 정신 상태, 이러한 것들은 그의 문학을 이해하기 어렵게 만드는 요소들이다. 그는 인간의 내부에 공존하는 모순된 두 개의 요소, 선성과 잔인성, 신성과 악마성, 우월감과 열등감 등 이른바 이중인격을 발견하고, 온갖 방면으로 그것을 추구하는 데 불굴의 노력을 기울였다. 도스토옙스키는 이와 같은 인간 내부의 상호모순하는 요소 사이의 대립과 투쟁을 기초로 하여 커다란 사회, 윤리, 철학의 문제로 독자적인 사색을 확대함으로써 《죄와 벌》 《백치》 《악령》 《카라마조프가의 형제들》 등 새로운 사상 소설의 영역을 개척해나갔다.

역자소개

목차소개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