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 헨리 단편선

0. 헨리 | 문예출판사 | 2006년 05월 1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8,000원

전자책 정가 4,000원

판매가 4,000원

도서소개

따뜻한 휴머니즘과 유머, 그리고 페이소스가 넘치는 오 헨리의 걸작 단편선! 오 헨리라는 필명으로 널리 알려진 윌리엄 시드니 포터는 미국이 낳은 위대한 단편작가로 날이 갈수록 인기를 더해가는 세계적인 소설가. 그는 미국의 여러 지역과 중남미를 배경으로 가난하고 불쌍한 하층민들의 성실한 삶 속에 뛰어들어가 그들의 삶을 밀도 있는 구성, 풍부한 어휘, 놀라운 위트, 간결한 문장으로 묘사하여 깊은 감동을 안겨준다. 그의 작품 속에서 독자들은 아기자기한 유머와 따뜻한 인정을 지닌, 지혜롭기 그지없는 인물들을 만날 수 있다.

저자소개

O. 헨리라는 필명으로 널리 알려진 윌리엄 시드니 포터는 노스캐롤라이나 주 그린즈버러에서 태어났다. 1882년 텍사스 주로 이주하여 카우보이, 점원, 직공 등 여러 직업을 전전했다. 결혼 후에는 오스턴 퍼스트내셔널 은행에서 근무하는 한편 주간지 [롤링 스톤]을 창간하고 [휴스턴]지에 유머러스한 글을 기고하는 등 문필 생활을 시작했다. 1896년에 공금횡령죄로 고발되어 남미로 피신했으나 아내가 위독하다는 연락을 받고 급히 귀국, 결국 아내는 죽고 자신은 체포되어 5년 형을 선고받는다. 모범수로 석방된 후 감옥 생활 동안 얻은 풍부한 체험을 소재로 단편소설을 썼는데 곧 작가로서의 능력을 인정받아 뉴욕으로 거주지를 옮기고 본격적인 문학가로서의 길을 걷는다. O. 헨리는 소설가로 활동한 약 10년 정도의 짧은 기간 동안 300여 편의 단편을 발표하며 대단한 인기를 누렸다. 풍부한 상상력과 구성력을 바탕으로 써내려간 작품들은 의외의 결말을 통해서 따뜻한 웃음과 콧등이 시큰해지는 감동을 자아낸다. 1918년에 그를 기리기 위해 'O. 헨리 기념문학상'이 제정되어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다. 주요 작품집에 [양배추와 왕] [400만] [서부의 마음] [손질된 등불] [운명의 길] [회전 목마] [엄격한 사업] [뒹구는 돌] 등이 있다.

역자소개

목차소개

크리스마스 선물 마지막 잎새 백작과 결혼식 손님 손질된 등불 봄날에 생긴 일 20년 후 개심 경찰관과 찬송가 가구가 딸린 셋방 구두쇠 애인 카페 속의 세계주의자 물레방아가 있는 교회 추수감사절의 두 신사 비법의 술 도시물을 먹은 사람 구두 뉴욕 사람의 탄생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