템페스트 (세계문학전집 006)

윌리엄 셰익스피어 | 문학동네 | 2012년 10월 23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0,000원

전자책 정가 7,000원

판매가 7,000원

도서소개

문학사상 가장 위대한 작가이자 가장 사랑받는 극작가 셰익스피어의 마지막 작품. 셰익스피어의 예술적 상상력이 마음껏 드러난, 유한한 삶의 덧없음과 생의 아름다움을 예찬한 만년의 걸작이다. 셰익스피어 4대 비극 번역으로 1997년 한국번역대상을, 셰익스피어 비평사 저작으로 2003년 대한민국학술원상을 수상한 서울대 영어영문과 이경식 명예교수의 번역으로 선보인다. 운율과 더불어 문장 하나하나에 숨은 은유와 언어유희까지 그대로 원전을 살려내는 데 힘썼다.

저자소개

윌리엄 셰익스피어 William Shakespeare

1564년 영국 중부의 작은 시골 마을 스트래트퍼드 어폰 에이본에서 태어났다. 어린 시절 문법학교에 다니며 라틴어 문법과 로마 고전 작가들의 작품을 익혔다. 고향을 떠난 셰익스피어는 런던에 도착해 허드렛일부터 극단 일을 ㅣ작했으리라 추측된다. 그리고 어느 시기부터 배우 겸 작가로서 본격적인 극단 활동을 하게 된다. 1590년경 『헨리 6세』를 집필하며 극작가로서 첫발을 내디뎠고, 1592년경에는 이미 천재 극작가로서 재능을 유감없이 발휘하며 큰 명성과 인기를 얻었다. 또한 국왕 극단의 전속 극작가로 활동하기도 한다. 20여 년간 37편의 희곡과 더불어 시를 발표했으며, 자신의 마지막 작품인 『템페스트』가 최초로 공연된 1611년 전후 고향으로 돌아가 1616년 52세의 나이로 생을 마감했다.
셰익스피어는 사회적 격변기이자 문화적 번영기였던 엘리자베스 여왕 치하의 영국에서 당대의 사회적 분위기를 작품 곳?에 녹여냄으로써 작품에 역사적 가치를 더했다. 그리고 19세기 영국의 비평가 토머스 칼라일이 셰익스피어를 ""인도와도 바꾸지 않겠다""고 말한 이야기와, 셰익스피어와 관련된 도서가 전 세계에서 하루에 한 권 이상씩 출간되고 있다는 통계는 너무도 유명하다. 그의 희곡들은 시간과 장소를 뛰엉넘어 지금까지 세계 곳곳에서 가장 많이 공연되는 작품이 되었으며, 1999년 BBC에서 조사한 ""지난 천 년간 최고의 작가"" 1위에 오르기도 했다.

역자소개

옮긴이 이경식

서울대학교 문리대학 영어영문학과와 동 대학원을 졸업하고, 서울대학교 문리대 및 인문대 영문학과 교수를 지냈다. 한국 셰익스피어 학회 회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서울대학교 명예교수이자 국제 셰익스피어 학회 회원이다. 지은 책으로 『셰익스피어 연구』 『셰익스피어 비평사(상, 하)』 『셰익스피어 본문 비평』 등이 있고, 옮긴 책으로 『셰익스피어 4대 비극』 등이 있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