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화가 된 30인의 기업가

우베 장 호이저, 존 융클라우센 | 넥서스 BIZ | 2015년 06월 15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3,800원

전자책 정가 8,200원

판매가 8,200원

도서소개

메디치, 로이터, 록펠러, 켈로그, 루이 르노, 하워드 슐츠…… 경제를 뒤흔든 30인의 기업가를 만나다 그들은 어떻게 놀라운 성과를 이루어 낸 것일까? 진정한 경영을 배우고 싶다면 최고를 만나라! 시대는 변해도 리더가 갖추어야 할 본질은 변하지 않는다 특허권으로 부와 권력을 거머쥔 발명가, 제임스 와트 자동차의 대중화를 이끈 뜨거운 열정가, 헨리 포드 나무를 식별하는 천부적 재능을 지닌 이케아의 창립자, 잉바르 캄프라드 맥도날드를 탄생시킨 패스트푸드 제국의 황제, 레이 크록 도전과 모험을 즐긴 버진 그룹의 괴짜 CEO, 리처드 브랜슨 마이크로소프트 사를 설립한 실용적인 경영자, 빌 게이츠 커피를 황금으로 바꾼 스타벅스의 CEO, 하워드 슐츠 15세기부터 오늘날에 이르기까지 세계에 자신의 이름을 뚜렷하게 남겼거나 남기고 있는 기업가들의 이름이다. 오늘날 세계를 움직이는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은 사실상 기업가이다. 정치가나 연예인 등의 배후에는 늘 기업가가 있고, 엄청난 규모의 기부나 사회사업을 하는 주체도 대개 기업가이다. 또한 거의 모든 비리와 부패에도 기업가가 깊이 연루되어 있다. 기업가, 그들은 대체 누구인가? 일반적으로 기업가 상을 생각할 때 ‘기업가 정신’을 언급한다. 기업가 정신이란 ‘기업의 본질인 이윤 추구와 사회적 책임의 수행을 위해 기업가가 마땅히 갖추어야 할 자세나 정신’을 일컫는다. 기업가 정신은 시대와 지역에 따라 바뀌어 왔다. 따라서 기업가 정신을 한마디로 정의하기는 어렵지만 기업가가 갖추어야 할 본질적 정신은 예나 지금이나 크게 다르지 않다. 창조적 발상으로 세계 경제의 역사를 다시 쓴 기업가들의 위대한 경영 유산을 배워라! 《신화가 된 30인의 기업가》는 독일의 일간지 《차이트》가 이상적인 기업가상을 찾기 위해 지난 700년간 경제사에 한 획을 그은 유명 기업가들의 성공적인 행동 모델과 다양한 특성을 취재하여 엮은 것이다. 그들에게 씌워진 과대포장을 벗기고 최대한 사실에 입각하여 기업가 정신을 기준으로 경영자로서의 면모를 치밀하게 파헤쳤다. 이 책을 통해 독자들은 위대한 기업가들의 미래를 예측하는 통찰력과 새로운 것에 과감히 뛰어드는 도전 정신, 누구도 생각하지 못한 것을 만들어 내는 창의력 등을 엿보고, 그것이 세계 경제에 어떠한 영향을 미쳤는지 파악하게 될 것이다. 나아가 그들의 경영 유산을 바탕으로 현재를 그리고 미래를 이끌어 나갈 우리는 어떤 자세를 갖추어야 하는지,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야 하는지 그 해답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저자소개

엮은이_ 우베 장 호이저(Uwe Jean Heuser) 1963년에 독일 본에서 출생했다. 본 대학교, 캘리포니아 대학교, 쾰른 대학교에서 경제학을 전공한 뒤 하버드 대학교에서 석사 학위를 받았다. 《프랑크푸르터 알게마이네 차이퉁》, 《차이트》, ZDF 방송에서 언론인으로 활동했다. 특히 1992년부터 《차이트》에서 편집인으로 일하며 개혁을 주도했고, 2000년부터는 경제부를 이끌었다. 현재 여러 대학에서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저서로는 《천 개의 세계》, 《자본주의의 불안》 등이 있다. 엮은이_ 존 융클라우센(John F. Jungclaussen) 1970년에 독일 함부르크에서 출생했다. 런던 대학교와 옥스퍼드 대학교에서 정치경제학과 현대사를 전공했다. 프리랜서 언론인으로 활동하다가 2001년부터 《차이트》의 경제 전문 기자로서 런던 특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이_ 이온화 이화여대 독어독문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베를린 대학교에서 수학했다. 현재 이화여대에서 강의 및 연구를 하며 번역을 하고 있다. 저서로는 《물의 요정을 찾아서》가 있고, 300여 권이 넘는 독일어 서적을 번역했다. 주요 번역서로는 《현혹》, 《연민》, 《토니오 크뢰거》 등이 있다.

목차소개

여는 글 1. 코시모 데 메디치_ 세계에서 처음으로 콘체른을 세운 최초의 기업 회장 2. 제임스 와트_ 특허권으로 부와 권력을 거머쥔 발명가 3. 나탄 로스차일드_ 유럽을 제패한 금융계의 나폴레옹 4. 마리아 클레멘티네 마르틴_ 만병통치약으로 성공한 프로이센의 수녀 사업가 5. 베르너 폰 지멘스_ 전기 기술 산업의 대표 선구자 6. 율리우스 로이터_ 항상 최고가 되려고 했던 언론 기업가 7. 존 데이비슨 록펠러_ 미국 최고의 석유 사업가 8. 조지 캐드버리_ 대영 초콜릿 제국을 건설한 휴머니스트 9. 존 스티스 팸버턴_ 코카콜라를 탄생시킨 빚쟁이 약사 10. 알베르트 발린_ 세계 최대의 해운 회사를 세운 항해의 제왕 11. 바실 자하로프_ 무기상으로 부자가 된 죽음의 상인 12. 존 하비 켈로그와 윌 키스 켈로그_ 곡물 시리얼의 시초, 켈로그의 공동 창시자 13. 에르네스트 오펜하이머_ 찬란하게 빛난 다이아몬드의 제왕 14. 헨리 포드_ 자동차의 대중화를 이끈 뜨거운 열정가 15. 알프레드 함즈워스_ 최초의 본격 대중지를 창간한 신문 제국의 보스 16. 존 피어폰트 모건_ 붕괴 직전의 월 스트리트를 구한 금융의 천재 17. 루이 르노_ 프랑스 자동차 산업을 일으킨 르노의 설립자 18. 워너 형제들_ 형제들의 영화적 재능이 탄생시킨 워너 브러더스 19. 막스 그룬디히_ 독일 경제에 기적을 일으킨 그룬디히 사의 창업자 20. 이부카 마사루와 모리타 아키오_ 세계의 소니를 구축한 공동 창업자 21. 아서 모스_ 홍콩의 경제를 지휘한 금융계의 거인 22. 베아테 우제_ 세계 최초로 섹스 숍을 개장한 섹스 산업의 대모 23. 라인하르트 몬_ 베텔스만을 세계적인 복합 미디어 그룹으로 발전시킨 최고 경영자 24. 그레테 시케단츠_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은 통신 판매의 여왕 25. 잉바르 캄프라드_ 나무를 식별하는 천부적 재능을 지닌 이케아의 창립자 26. 레이 크록_ 맥도날드를 탄생시킨 패스트푸드 제국의 황제 27. 헤르베르트 크반트_ BMW 사를 재건한 강력한 신념의 소유자 28. 리처드 브랜슨_ 도전과 모험을 즐긴 버진 그룹의 괴짜 CEO 29. 빌 게이츠_ 마이크로소프트 사를 설립한 실용적인 경영자 30. 하워드 슐츠_ 커피를 황금으로 바꾼 스타벅스의 CEO 글쓴이 소개 역자의 글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