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그녀는 다리를 꼬았을까

토니야 레이맨 | 21세기북스 | 2015년 11월 12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3,000원

전자책 정가 10,400원

판매가 10,400원

도서소개

말로 숨기는 것을 몸이 말한다
신체 언어를 이해하면 열 길 사람 속도 꿰뚫어 본다


광고 회사에 근무하는 지미는 모처럼 좋은 아이디어가 떠오르자 평소 친하게 지내온 탐에게 의견을 묻는다. 그런데 탐은 별다른 말없이 바쁘다는 핑계로 자리를 피한다. 좋은 반응을 기대했던 지미는 은근히 실망하는데, 다음날 프리젠테이션 때 탐이 지미의 아이디어를 자신의 것인 양 발표하는 것을 보고 아연실색한다.

지미는 왜 이런 일을 당했을까?
신체 언어 전문가들은 지미가 탐의 신체 언어를 읽지 못했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내가 너의 아이디어를 가로챌 거야,”라는 말을 하지는 않았지만, 머리를 만지거나 자세를 고쳐 앉는 등의 행동을 통해 탐이 자기도 모르게 속마음을 드러냈는데, 지미가 읽어내지 못했다는 것이다.

만일 지미가 탐의 신체 언어를 읽을 수 있었다면 어땠을까? 아마도 탐이 믿을 만한 친구가 아니라는 사실을 미리 알아챘을 것이고, 그렇게 속수무책으로 당하지 않았을 것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지미처럼 말로 하는 표현을 의사 표현의 전부로 여긴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말은 믿을 게 못 된다고 지적한다. 말은 얼마든지 진심을 숨길 수 있으므로 진짜 의사표현의 93%는 말이 아닌 몸짓, 즉 몸동작, 얼굴 표정, 말하는 속도, 차지하고 있는 자리, 향수, 액세서리, 헤어스타일과 같은 다양한 외적 요소들로 이루어진다는 것이다.

??왜 그녀는 다리를 꼬았을까???는 이처럼 말로는 드러나지 않는 속마음을 읽는 방법을 안내하는 책이다. 미국 전역에 널리 알려진 신체 언어 전문가인 토니야 레이맨은 사람들이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기 위해 또는 무의식적으로 몸짓이나 표정, 자세를 얼마나 다양하게 드러내고 있는지 밝히고, 이러한 비언어적 단서에 숨은 속마음을 읽는 방법을 안내한다.


누구나 신체 언어를 사용하지만 극소수만이 의미를 이해한다
자신감과 매력을 발산하여 의사소통의 달인이 되는 법


이 책에서는 타인의 신체 언어를 읽는 방법뿐 아니라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효과적으로 표현하는 방법도 소개하고 있다.

연구에 의하면 사람들이 의사소통을 위해 사용하는 신체 언어는 대략 천 가지 정도에 이른다고 한다. 이 신체 언어는 인류가 언어를 사용하기 전인 아득한 옛날 생성된 것으로 유전자를 통해 대대로 전해져 온 것이다. 따라서 모든 사람은 출생 시에 신체 언어를 활용하는 능력을 갖고 태어나는데, 성장과정에서 말을 익히면서 신체 언어를 활용하는 방법을 잊게 된다. 그로 인해 말을 의사소통의 절대적 수단으로 여기게 되었는데, 그 결과 불필요한 오해를 낳거나 뜻하지 않은 결과를 낳게 되었다.

저자는 의사소통이 완벽하게 이뤄지기 위해서는 7%밖에 안 되는 말에 의존하지 말고 93%에 해당하는 신체 언어를 사용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말과 함께 신체 언어, 즉 얼굴 표정과 몸짓, 목소리, 간격과 위치 등을 활용할 때 비로소 생각과 느낌을 제대로 표현하고 전달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에 저자는 자신이 개발한 레이맨 래포 형성법을 통해 의사소통의 달인이 되는 법을 소개한다. 자신의 장점과 매력을 드러냄으로써 맞선이나 소개팅 때 매력적인 첫 인상을 심어주는 법, 입사 면접 때 성실하고 믿음직한 사람으로 보이는 법, 협상 시 상대의 의중을 읽어 원하는 결과를 얻어내는 법 등 신체 언어를 활용하여 인생을 업그레이드시킬 수 있는 길을 다양한 사례와 함께 안내한다.

저자소개

※ 저자소개


이름: 토니야 레이맨
약력: 비언어 의사소통 전문가미국에서 가장 잘 나가는 비언어 의사소통 전문가로 꼽힌다. 매주 폭스 뉴스 채널에 고정 출연하며 경찰을 필두로 수많은 기업 임원, 경영자, 영업사원들을 교육하는 일을 해왔다. 사회적 파장이 만만치 않은 첨예한 정치적 이슈부터 유명인의 가십까지 다양한 비언어적 의사소통을 분석함으로써, 레이맨은 대중에게 비언어 의사소통이라는 분야를 알리는 전도사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매주 폭스 텔레비전에 출연하는 이외에도 여러 텔레비전과 라디오 방송국의 다양한 프로그램에 고정 해설자로 출연하고 있으며,《뉴욕 타임스》,《월 스트리트 저널》,《USA 투데이》,《타임》,《코스모폴리탄》,《플레이보이》,《위민스 헬스》,《퍼스트 포 위민》같은 미국 전역에서 발간되는 유수 잡지에 글을 기고하고 있다. 레이맨은 또한《왜 그녀는 다리를 꼬았을까》의 저자이며, 비언어 의사소통과 개인적인 성장을 다룬 주간 뉴스레터를 발간하고 있다.


역자소개

※ 역자소개


이름: 박지숙
약력: 건국대학교 영어영문학과 졸업전문번역가로 활동중이다.
옮긴 책으로 [이슬람], [세계사 캐스터],[행복을 파는 아이스크림 가게], [뉴욕잇걸 다이어트] 등이 있다.

목차소개

서문
1장 왜 신체 언어에 주목하는가
잃어버린 ‘직관력’ 되찾기??신체 언어의 기원 ?신체 언어의 보편적 측면?
신체 언어의 신경학적 측면?신체 언어의 가족적 측면?신체 언어의 문화적인 측면 ?
신체 언어의 개인적 측면?신체 언어의 5가지 불변의 진리?
의사소통의 달인이 되기 위한 마스터플랜

2장 얼굴의 언어 : 진짜 미소와 가짜 미소는 어떻게 다를까?
마음의 간판?일곱 가지 보편적인 감정들?얼굴 표정이 말하는 것?
눈과 눈썹의 신호? 미소? 찌푸린 얼굴과 불쾌한 얼굴?입술 제스처?코와 턱의 표정

3장 신체의 언어 : 왜 그녀는 다리를 꼬았을까?
진정한 정보원?머리를 이용한 몸짓?손을 머리로 가져가는 몸짓?
몸으로 보내는 신호?팔과 손으로 나타내는 신호

4장 공간과 접촉의 언어 : 유혹하기에 가장 좋은 자리는?
공간과 접촉 이해하기?4가지 공간의 정의?
조금 더 다가가기 위한 14가지 사회적 접촉

5장 소리의 언어 : 어떤 목소리로 말해야 나를 신뢰할까?
준언어 조절하기?목소리에 숨겨진 의미 해독하기

6장 첫인상에 승부를 걸어라
완벽한 첫인상 만들기?단계별로 최고의 첫인상 만들기
1단계. 처음 몇 초에 승부를 걸라?2단계. 정보 분석의 단계
3단계. 래포 형성하기

7장 사람들의 비밀스런 신호를 읽어라
정상적인 기준이 뭘까??거짓말을 하고 있는 것일까?
완력으로 밀어붙이려는 걸까??나를 못 믿는 것일까??과연 나를 고용할까??
나를 해고할까??나를 공격할까?? 저 여자가 나를 유혹하는 걸까??
저 남자가 나를 유혹하는 걸까??외도를 하는 건 아닐까??
정말 내 친구가 맞나?

8장 비밀 신호를 활용하라
상대에게 채널을 맞춰라?상대에게 진실을 말하는 것처럼 보이는 방법?
사람들에게 동기를 부여하는 방법?효율적으로 협상하는 법?
협상을 마무리 짓는 방법?팀의 협동심을 키우는 방법?
남자를 유혹하는 방법?여자를 유혹하는 방법?무리에 다가가는 방법?
진정한 친구를 만들고 우정을 지켜나가는 방법?좋은 부모가 되기 위한 방법

9장 의사소통의 달인 되기: 레이맨 래포 형성법
1. 얼굴의 긴장을 풀어라
2. 좌우의 균형감을 유지하라
3. 어떤 자리에서든 밝고 환한 미소를 지어라
4. 최대한 올바를 자세로 악수를 하라
5. 고개를 끄덕이고 상대의 몸짓을 따라하면서 분위기를 이끌어 나가라
6. 손을 이용해 강하고 절도 있는 제스처를 취하라
7. 목소리의 높낮이에 변화를 주라
8. 다른 사람의 개인 영역을 존중하라
9. 좋은 감정의 닻을 내려라
10. 행동 계획을 세워라

부록 : 신체 언어에 관해 궁금한 것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