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선호 | 모아북스 | 2015년 08월 25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2,500원

전자책 정가 9,100원

판매가 9,100원

도서소개

아버지 세대와 다를 수밖에 없는 젊은이들에게 전하는 위로 그 이상의 촌철활인(寸鐵活人) 왜 사는가? 그리고 무엇으로 사는가? 태어날 때부터 반복돼온 이 질문에 저자는 “나 자신의 생존과 자손의 번식을 위해 입고 먹고 자고 사랑하며 산다.”고 거침없이 말한다. 인간은 만물의 영장이라 자자손손 잘 입고 잘 먹고 잘 자고 잘 사랑하려고 세상의 모든 남들과 죽을 둥 살 둥 경쟁하고 욕심 부리고 시기하고 질투한다는 것이다. 행복은 뭐 또 별건가? 입고 싶을 때 입고, 먹고 싶을 때 먹고, 자고 싶을 때 자고, 사랑하고 싶을 때 사랑하는 것이다! 그것도 남보다 더 잘, 더 많이, 더 오래해서 뽐낼 때 기쁘고 즐거운 것 그리고 더 행복한 것이라고 말한다. 저자는 분명하고 명쾌한 어법으로 오늘날 1020 젊은이들에게 이런 것이 세상의 진실이라고 역설한다. 그리고 자원이 부족한 세상에서 우리 젊은이들이 스스로 미래를 헤쳐 행복하게 성공하는 길을 구체적으로 제시한다. 이 책은 저자가 인간과 인생 그리고 사람들의 모듬살이에 대한 관점을 새롭게 내놓고 직업을 선택하는 방법까지를 다룬 젊은이들을 위한 것이다. “더 행복하게 성공하고 싶다면 이 책을 읽어라.”

저자소개

김선호 1979년 서울대학교 공대를 졸업하고 미국 조지아 공대에서 산업공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그 후 한남대에서 경영학 박사까지 취득했다. 기술 고등고시로 철도청에 입사하여 약관의 나이에 국장이 되었고, 고속철도 건설공단 산업관리실장, 철도청 차량본부장, 경영관리 실장, 코레일 유통 사장까지 초고속 승진의 대로를 달렸다. 마흔아홉에 공직을 나와 민간기업의 사장이 되었고 그 이후 한남대 경영학과 교수도 지냈지만 거기도 밥그릇 숫자가 계급인 곳이라는 것을 깨닫고 조용히 물러났다. 1년도 지나지 않아 퇴직금은 날아가고 빚까지 쌓였다. 결국 아내가 작은 반찬가게를 열었다. 인생 최대의 치욕이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곧 마음을 고쳐먹고 휴일도 없는 하루 열 네 시간의 노동 끝에 단 6개월 만에 ‘가정경제’에서 해방되었다. 이때의 경험을 담아 2012년《그래야 살길이 보인다》라는 책으로 700만 베이비부머들에게 곧 맞닥뜨리게 될 가혹한 현실을 제시했고 많은 중년의 독자들이 도움을 청해와 기꺼이 도움을 주었다. 이번에는 세상에 넘쳐나는 가짜 멘토들의 허언에 현혹되어 세상 탓, 남 탓으로 젊음을 허송하는 아들딸들을 구하겠다고 다시 펜을 들었다. 공직도 사기업도, 이과도 문과도, 국내도 해외도, 대기업도 소기업도, 갑도 을도 다 경험해보고 1020 청년들이 어떻게 살아야 행복하게 살 수 있을지를 말한다. 사람이 제 힘으로 밥벌이를 하고 세상도 널리 이롭게 하며 그래서 행복하고 싶다면 어떤 눈으로 세상의 진실을 보고 어떻게 학교와 전공과 직업을 선택하여야 하는가에 대해 이 땅의 모든 아들딸들에게 꼭 말해주고 싶은 것들을 간절한 마음으로 담았다. 현재 ‘1020 청년의 진로연구소’를 내고 10대 20대 젊은이들의 진로 멘토링을 위한 저술, 강연, 상담도 하고 있다.

목차소개

프롤로그 인간, 인생, 행복을 찾는 1020 젊은이들을 위한 여정 1장 사람은 왜 사는가 사람은 자신의 생존과 자손의 번식을 위해서 산다 사람은 몸과 마음 모두 100% 이기적인 존재이다 사람 없는(聖) 사람(人) 공자와 석가모니와 예수는 이렇게 말했다 사람 있는(俗) 동물(物) 애덤스미스와 칼 마르크스도 이렇게 말했다 2장 사람은 무엇으로 사는가 우리 삶의 ‘겉’과 ‘속’ 사람은 돈으로 산다 세상을 널리 이롭게 하는 홍익인간이 돈을 번다 이 세상은 이기적인 이타행의 천국 황금만능주의 비판에 대한 비판 3장 사람은 무엇하며 사는가 ■ 무엇을 하면 행복하게 성공할까? 자기 하고 싶은 일을 하라고? No! 제일 잘 할 수 있는 일을 하라고? Absolutely! 우리나라에는 9,298가지 직업이 있다 한 쪽 눈은 현미경에 또 한 쪽 눈은 망원경에 세상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적응하면서 몇 가지 미래 예측에도 대비하라 힐링? 우선 땀부터 흘려라 ■ 갈림길을 만나면 잠시 묵상도 해보자 갈림길의 다섯 가지 이정표 공부 할까? 탤런트 될까? 화이트칼라, 대졸? 블루칼라, 고졸? 학교를 볼까? 전공을 볼까? 성적을 올릴까? 스펙을 갖출까? ‘문사철’ 할까? 상대, 법대, 공대 갈까? 전문직으로 살까? 권위자로 살까? 스페셜리스트? 제너럴리스트? 대기업(공무원, 공기업) 갈까? 중소기업 갈까? 취업할까? 창업할까? 블루오션을 찾을까? 레드오션에서 잘해볼까? ■ 내 직업 찾기 프로젝트 먼저 자신과 부모를 냉정하게 관찰하라 IQ 검사, 적성검사, 성격검사로 자신을 과학적으로 관찰하라 어떤 직업이 얼마나 매력적인가? 내가 잘하면서 돈, 권력, 명예를 얻을 수 있는 일을 찾아라 우리나라 1020들에게는 세 가지 기준이 더 있다 ■ 갈 길을 찾았다면 지금 당장 가던 길을 바꿔 가라 지금부터가 시작이다! 지금 갈 길을 찾았다면 당장 가던 길을 바꿔 가라! 대한민국을 탈출하라 내가 다시 18살 고등학생이라면 4장 사람에게 행복이란 무엇인가 만물의 영장이라 인간은 욕심 부리고 뽐내고 시기한다 인간욕구의 피라미드설 행복 방정식의 바른 해석 행복에도 격이 있다 어떻게 살면 최고로 행복할까? 어떻게 살면 일생 내내 행복할까?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