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호 메이킹북

(주)사나이픽처스, 박훈정 | arte | 2016년 01월 13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30,000원

전자책 정가 24,000원

판매가 24,000원

도서소개

조선의 마지막 호랑이 [대호(大虎)]
656일 간의 대장정을 한 권에 담다!
웅장한 스케일의 ‘대호’가 만들어지기까지!
[대호 메이킹북] 출시!




◎ 도서 소개

[신세계] 박훈정 감독과 최민식이 다시 뭉쳐 만들어낸 올해 최고의 기대작 [대호] (제공/배급: NEW | 제작: ㈜사나이픽처스 | 각본/감독: 박훈정)가 12월 31일, 제작기간 656일의 대장정을 담은 메이킹북 출시를 확정지었다.

전국 각지 아름다운 10개의 산 헌팅 에피소드부터
눈앞에 살아 숨 쉬는 듯한 생생한 ‘대호’의 CG 탄생 과정까지!
배우들과 스태프들에게 직접 듣는 [대호] 탄생기! 심층 인터뷰 수록!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촬영 현장 미공개 스틸을 한눈에!

일제강점기, 더 이상 총을 들지 않으려는 조선 최고의 명포수 천만덕(최민식 분)과 조선의 마지막 호랑이를 둘러싼 이야기를 다룬 영화 [대호]가 대체 불가능의 배우 최민식을 비롯하여 150여 명의 스태프들이 고군분투했던 656일 동안의 제작 현장을 담은 메이킹북 출시를 확정 지으며 영화의 감동을 이어 나간다. 메이킹북은 지리산 폭파 장면을 위해 전국의 민둥산을 찾아다닌 헌팅 에피소드와 더불어 몸무게 400kg, 전체 몸길이 3m 80cm에 육박하는 조선 호랑이 ‘대호’에 대한 첫 아이디어부터 호랑이를 찾아 전국의 동물원은 물론 미국, 브라질, 태국으로 사전 조사를 나선 과정까지 한눈에 볼 수 있어 관심이 집중된다. 특히 공개하자마자 눈앞에 살아있는 듯한 모습으로 화제가 되었던 호랑이 ‘대호’의 제작기는 비주얼 이펙트 전문가와 사운드 슈퍼바이저, 이모개 촬영감독의 전문적인 설명과 다양한 사진 자료와 함께 볼 수 있어 관객의 호기심을 충족시킬 뿐만 아니라 한국 CG 기술 자료로서도 손색이 없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촬영 현장으로 가기 위해 눈에 가려져 험한 돌부리가 박혀 있을지도 모르는 곳을 오가다 보니 우리만의 길이 만들어진 것"이라는 박민정 프로듀서의 말에서 웅장한 스케일의 [대호]를 만들기 시작할 때 느낀 막막함과 겨울 산속에서 6개월 동안 보낸 혹독한 촬영 현장에도 굴하지 않고 새로운 길을 개척했다는 성취감을 엿볼 수 있다. 특히 이번 메이킹 북에서는 영화 속 명장면과 더불어 명포수 천만덕을 연기한 대체 불능의 배우 최민식을 비롯하여 정만식, 김상호, 성유빈, 오스기 렌, 정석원의 촬영 현장 미공개 스틸 및 배우와 스태프의 심층 인터뷰를 확인할 수 있다. 조선의 마지막 호랑이 [대호]의 제작 과정과 촬영 비하인드 스토리가 고스란히 담긴 메이킹북은 12월 31일에 출간돼 [대호]의 가슴 뭉클한 감동을 계속 이어나갈 것이다.

저자소개

※ 저자소개


이름: (주)사나이픽처스
약력: 2012년 창립작 [신세계]로 한국 영화계에 독한 인상을 남기며 모습을 드러낸 영화 제작사다.수준 높은 액션 장르와 누아르 장르로 마니아를 넘어 대중을 사로잡는 영화를 만들고 있다. 관객에게, 스태프에게, 배우에게 ‘쪽 팔리지 않는’ 웰메이드 영화를 만들려고 한다. 대표작으로는 [신세계](2013), [남자가 사랑할 때](2014), [무뢰한](2015), [대호](2015) 등이 있다.



이름: 박훈정
약력: [악마를 보았다]와 [부당거래]를 쓴 각본가2010년 [악마를 보았다]와 [부당거래]를 쓴 각본가로 충무로에 화려하게 등장했다. 2011년 영화 [혈투]로 감독으로 데뷔했고, 2013년 [신세계]로 관객들이 믿고 보는 감독으로 자리 잡았다. 비정한 현실을 냉정하게 그리는 이야기로 관객의 평안한 일상을 뒤흔드는 영화를 만든다. [악마를 보았다](2010)와 [부당거래](2010)의 시나리오를 썼고, [혈투](2011), [신세계](2013), [대호](2015)를 쓰고 찍었다. 2011년 제15회 몬트리올 판타지아 영화제 각본상, 2011년 제32회 청룡영화상 각본상, 2013년 제5회 본 스릴러 국제영화제 심사위원상, 2013년 제8회 에이어워즈 크리에이티브부문, 2013년 제46회 시체스영화제 포커스 아시아 베스트 필름상을 받았다.

목차소개

감독의 말
Preproduction 1 전설의 땅, 지리산
왜 지리산인가?
《정호기》
지리산 되살리기
[대호]를 말하다 -한재덕 사나이픽처스 대표

Preproduction 2 천만덕, 그리고 사람들
천만덕 ― 최민식
석이 ― 성유빈
구경 ― 정만식
칠구 ― 김상호
조선 포수대원들
마에조노 ― 오스기 렌
류 ― 정석원
그때 그들의 비주얼
- 조화성 미술감독
- 조상경 의상감독
- 김현정 분장감독
- 이모개 촬영감독

Preproduction 3 대호를 상상하다
호랑이 연구 - study
사냥꾼의 기록
천만덕의 사냥법
대호 - Profile
대호, 현장에 서다 - 보이지 않는 대호와 연기하기
더미 제작 - 특수분장

Production 어느 늙은 포수의 이야기
크랭크 인 - 첫 촬영의 기억
Sequence 1 산을 오르는 만덕
Sequence 2 1925년 지리산의 가을 - 조선 범을 잡아라
Sequence 3 대호와 만덕, 싸움을 피하다
Sequence 4 석, 총을 들다
Sequence 5 대호와 만덕, 상봉을 오르다
크랭크 업
[대호]를 말하다 - 박민정 프로듀서

Visual Effect 대호, 생명을 얻다
‘4th Creative Party'를 만나다 - CG업체 선정 과정
대호 크리처 디자인
프리비주얼
CG 키포인트
대호 - Before & After
최고의 시각효과

Post Production 조선의 빛, 색, 소리를 찾아서
조영욱 음악감독
김창주 편집감독
김창섭 사운드 슈퍼바이저
김형석 컬러리스트

CAST & STAFFS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