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S. 루이스의 고통 변증

김남현 | 유페이퍼 | 2015년 02월 09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2,500원

판매가 2,500원

도서소개

고통으로부터 기독교 변증을 말하다!! 이 책은 20세기 최고의 변증가인 C. S. 루이스의 저작 『고통의 문제』에 나타난 고통을 중심으로 루이스의 고통 변증을 체계화한 저자의 박사(Ph.D.) 논문을 편집한 것이다. 루이스의 고통 변증(Christian Apologetic from Pain)은 창조와 타락과 인간의 자기 양도 그리고 천국으로 이어지는 기독교 세계관의 구조를 갖춘 체계적인 기독교 변증으로 저자가 『고통의 문제』에 나타난 고통을 중심으로 체계화한 변증의 명칭이다. 고통 변증은 내 것 갖기와 자기 양도 그리고 자기 드림으로 구조를 이루고 있다. “고통은 고집스럽게 우리의 주목을 요구합니다. 하나님은 쾌락 속에서 우리에게 속삭이시고 양심 속에서 말씀하시며 고통 속에서 소리치십니다. 고통은 귀먹은 세상을 향해 외치는 하나님의 메가폰 입니다.” “하나님의 메가폰으로서 고통이 혹독한 도구라는 데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또 고통은 끝까지 회개하지 않는 반항으로 연결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고통은 개심할 수 있는 유일한 기회를 악인에게 제공해 줍니다. 고통은 베일을 벗깁니다. 고통은 반항하는 영혼의 요새 안에 진리의 깃발을 꽂습니다.” -『고통의 문제』중에서-

저자소개

김남현목사는 대신대학교에서 신학과 전북대학교 대학원에서 철학을 공부했다. 이후 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M.div)에서 공부하였고 평택대학교 피어선신학대학원에서 조직신학을 전공하고 “C. S. 루이스의 고통 변증 체계화 연구”로 박사학위(Ph.D.)를 받았다. 전주 서부중앙교회와 부안읍교회 그리고 익산 기쁨의교회에서 전도사로 강경제일교회와 논산중앙교회에서 부목사로 사역하였다. 현재는 전주 송천동에 주님과 동행하는 교회를 개척해 담임으로 섬기고 있다. 저서로는 《C. S. 루이스의 고통 변증》(에세이퍼블리싱)과 《C. S. 루이스의 생애와 변증》(유페이퍼) 그리고 《기독교 변증의 역사와 변증 방법론》(유페이퍼) 등이 있다.

목차소개

머리말
1장 루이스의 고통 변증 체계화
1. 내 것 갖기 용어 정립
2. 고통 변증의 3대 구조
고통 변증 제1단계
고통 변증 제2단계
고통 변증 제3단계
2장 내 것 갖기
1. 하나님의 창조
루이스의 창조 이해
하나님의 사랑이 기쁘게 머물 대상
2. 자유의지와 타락
인간의 자유의지
영원한 현재
인간의 교만
3. 하나님의 전능과 선함
예외 없는 자연
선한 외과 의사
3장 자기 양도
1. 인간의 악
악에 대한 루이스의 이해
죄에 대한 바른 각성의 촉구
2. 인간의 고통
하나님의 메가폰
자기 양도와 고통
온전케 하심의 도구
고통에 대한 명제
4장 자기 드림
1. 갈망
충족되지 않는 갈망
천국의 이정표
2. 인간의 주권의 최종성
자기 상실의 지옥
자기 드림의 천국
판권 페이지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