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량헬스

최영민 | 롤링다이스 | 2013년 07월 05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4,000원

전자책 정가 8,500원

판매가 8,500원

도서소개

TV 프로그램의 세뇌, 헬스클럽 트레이너의 감언이설은 잊어라!
한 달 만에 10킬로 빼면 골병든다. 두 달 만에 식스팩 만들면 딱 두 달 간다!

『불량헬스』는 헬스클럽과 헬스클럽 운동의 ‘불편한 진실’을 파헤치며 속까지 몸짱 되는 진짜 헬스 챙기는 법을 제시한다. 따라서 ‘한 달 만에 10킬로 빼기’, ‘두 달 만에 식스팩 만들기’ 같은 광고문구 앞에 맥없이 지갑을 열어본 경험이 있다면, 이 책은 뼈아픈 돌직구가 될지도 모른다. 어쩌면 독자들이 지금까지 지녀온 건강과 운동에 대한 믿음을 뒤집어 버릴지도 모른다. 국내 크로스핏의 선구자 최영민이 TV 프로그램의 ‘세뇌’와 유명 트레이너들의 ‘감언이설’을 개탄하며 여성에게는 다이어트의 진실을, 남성에게는 야성을 되찾는 운동법을 알려준다.
이 책에 따르면 기초가 없는 사람이 몸짱 되겠다고 이른바 ‘헬스클럽 몸짱 운동’부터 알아본다면, 모래 위에 성을 지으려는 시도에 불과하다. 책은 스콰트, 데드리프트, 밀리터리 프레스 등으로 웨이트 트레이닝의 기본기를 탄탄하게 다져 몸 전체의 근력을 키워놓는 데서 출발하라고 강조한다. 저자 최영민은 “몸짱 운동부터 시작해 배에 올록볼록 메추리알만 한 엠보싱 복근 좀 나왔다고 좋아하는 친구들 보며 나는 왜 이리 더딘가, 한탄할 필요 없다”며 “일단 근력을 길러놓았다면, 이제 누구도 부러울 게 없다. 몸을 만들려고 마음먹는 순간 엄청난 속도로 친구를 추월할 것”이라고 단언한다.

저자소개

최 영 민

격투기 선수가 꿈이었던 열혈 소년 최영민은 아버지의 열렬한 반대에 꿈을 접었지만, 결국 꿈이 없는 삶이란 첫사랑 없이 지나간 사춘기만큼 건조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대학 때 일본어를 전공했지만 졸업 후 일본어 관련 일은 단 1분도 해본 적 없고, 잠깐 의료 행정 일을 하다가 취미로 하던 컴퓨터 그래픽에 매료되어 파이널 판타지 같은 길이 남을 명작을 만들어보겠다며 과감히 CG업계로 투신, 당시 한국에는 생소했던 모션 캡처 스페셜리스트로 활동하며 10년 넘게 수많은 영화, 게임, 방송, 광고 제작에 참여했다.
하지만 2009년 겨울, 인생의 남겨진 숙제와 같았던 체육인으로서의 미련을 버리지 못하고, 한국에서는 두 번째로 기능성 훈련 체육관인 엑스핏(http://x-fit.co.kr)을 설립, 보여주기 위한 몸짱 운동이 아닌 기능적인 몸을 만들기 위한 운동을 전파하고자 동분서주 중이다. 국내 수많은 종합격투기 선수, 실업팀 스포츠 선수들의 피지컬 트레이닝 코치로 활동하며, 아직도 어린 시절 못다 이룬 꿈을 좇고 있다.

목차소개

들어가며
1장. 다이어트의 진실
여름휴가 시즌이 다가온다. 다이어트 하셔야지?
지방과 탄수화물, 적인가 동지인가?
그러니까 운동을 하자!
다이어트의 진실 - 요점 정리

2장. 여성들의 건강과 다이어트
‘울퉁불퉁’해질까 봐 무서워?
단식의 진실
체성분 분석기의 진실
요가의 진실

3장. 헬스클럽 이용 가이드
헬스클럽의 진실
나에게 맞는 헬스클럽 고르는 법
러닝머신의 진실

4장. 본격 트레이닝 입문
우량주에 가치투자!
또 다른 우량주들
심화 과정
투자 종목을 정했으니 투자를 시작하자!

5장. 남자를 위한 터프한 운동법
남자여 야수가 되자
강한 남자를 만드는 운동 1
강한 남자를 만드는 운동 2

부록. 스포츠를 말하다
스포츠를 선수만 하나
내 몸에 가장 가까운 스포츠, 육상
몸으로 구현하는 최고의 미, 체조
마성의 스포츠, 역도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