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 명강사 최고위 과정 2기’ 수료생들의 행복한 삶의 여정을 위한 초대!
“우리는 어떤 꿈을 꾸는가? 우리는 어떤 희망으로 오늘을 밝히는가?”
우리는 우리 삶을 어떤 꿈으로 디자인하고 있는가? 혹시 눈앞에 보이는 꿈이 없어 질문을 미루고 있진 않은가? 여기 우리가 달려가야 할 생의 길목에서 때론 열정적으로, 때론 진실 된 어조로, 때론 귀감이 되는 친구처럼 자신의 인생 이야기를 펼쳐 보이는 이들이 있다. 이들은 바로 고려대 명강사 최고위과정 2기 수료생들이다. 이들은 꿈꾸는 삶, 희망을 담는 삶, 자신의 목표를 쟁취하는 삶을 책『고려대 명강사 최고위과정 2기 - 명강사 25시』를 통해 다양한 분야, 다양한 이야기로 삶의 지혜와 노하우, 혜안과 성찰을 전하고 있다.
『고려대 명강사 최고위과정 2기 - 명강사 25시』는 고려대 명강사 최고위과정 2기 수료생의 각기 다른 인생 여정 속 풀어내지 못한 무수한 질문들을 함께 고민하고 그 결과물을 함께 들려주는 자리라고 할 수 있다. 『고려대 명강사 최고위과정 2기 - 명강사 25시』는 총 23명의 삶으로 이루어져 있다. 단편적으로 본다면 이들의 이야기가 저마다의 삶처럼 각자 다른 이야기를 말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이 책을 자세히 읽어보면 이들이 지향하는 바는 같다. 그것은 바로 ‘행복’이다. 그리고 이 행복을 전파하기 위한 ‘행복한 삶을 위한 명강의’를 이들은 이 책을 통해 펼쳐 보이고 있는 것이다.
고려대 명강사 최고위과정은 최고의 교수진과 차별화된 콘텐츠 그리고 ‘감·사·봉’정신(‘감’사하는 마음 갖기! ‘사’명감으로 강의하기! ‘봉’사하는 마음 실천하기!)을 통해 수강생의 다양한 역량을 최대한 발휘시킬 수 있도록 시스템화 되어 있다. 고려대 명강사 최고위과정은 명실상부한 고려대학교 역사 110년 만에 최초로 개설되었으며 평생교육원의 명품 전문가 프로그램으로서 그 위치를 공고히 하고 있다.
2015년 3월부터 시작되어 온 고려대학교 명강사 최고위과정은 1기를 필두로 하여 2015년 7월 20일부터 2기가 시작되었다. 이번 기수 역시 타인에게 본보기가 되는 역량과 책임감, 열정이 가득한 강의와 수업으로 사회적 책임의식 및 사명감 있는 명강사 육성이라는 소기의 목표를 이 책에서 보여주었다. 이번 고려대학교 명강사 최고위과정 2기 공저 『고려대 명강사 최고위과정 2기 - 명강사 25시』는 이처럼 명강사들의 열정과 도전, 소망과 배움, 인생과 사랑으로 우리의 마음을 따뜻하게 한다.
우리는 『고려대 명강사 최고위과정 2기 - 명강사 25시』을 통해 다양한 삶 속에서 자신의 가치를 찾아내는 명강사들의 자세와 사람들을 감동시키는 명강사의 요건을 자세히 들여다볼 수 있다. 지혜와 지식, 정보, 체험 등 강의 콘텐츠를 모아 한눈에 볼 수 있는 이 책은 시대의 요구와 감성을 해결해주는 대한민국 명강사의 진짜 모습을 우리에게 보여준다.
삶에 있어 배움은 끝이 없다. 배우고자 하는 의지는 열정 그 자체이며, 배움에 따르는 결과물이 행복 그 자체이다. 그 배움을 바로 보여주는 이 책은 세상에 행복과 긍정의 에너지를 널리 전파하기 위해 명강사 과정을 수료한 행복 전도사들의 행복 안내서에 다름 아니다. 희망과 도전. 그리고 스스로에 대한 믿음. 이것은 고려대 명강사 최고위과정 2기 수료생들의 곧 이루어질 꿈의 본모습일 것이다. 희망을 향해, 노력의 땀을 담아, 미래를 바라볼 수 있는 지혜의 길을 인도하는 게 강사의 몫이라 이들은 말한다. 하나의 작은 씨앗이 싹을 틔우고 자라나 열매를 맺고 다시 온 세상에 씨앗을 뿌리듯 『고려대 명강사 최고위과정 2기 - 명강사 25시』을 통해 우리의 인생 여정은 물론 대한민국 방방곡곡에 행복의 씨앗이 퍼져 나갈 것임을 믿어 의심치 않는다. 이들의 진심을 담은 목소리와 세상을 향한 뜨거운 도전은 세상을 아름답게 하는 움직임으로 기억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