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꾸니 루미 3 - 코코아빛의 성

한가을 | 엔블록 | 2008년 01월 27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8,500원

전자책 정가 5,400원

판매가 5,400원

도서소개

초등학교 3, 4학년 이상이면 세대와 연령을 불문하고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장편 환상 동화 『잠꾸니 루미』는 특히 어린이들에겐 무한한 상상력을 자극하는 이야기와 그림들로 구성된 작품이다. 동화에는 세 종족이 등장한다. 인간이 낮 동안 꾸는 백일몽, 곧 사람의 희망이나 계획, 이상, 욕망, 포부 등과 관계된 종족은 꿈꿈족이다. 인간이 자면서 꾸는 꿈과 관계된 종족은 잠꿈족이다. 그리고 인간의 잠꼬대와 관계된 종족은 잠꼬대족이다. 이 세 종족과 인간에 관한 이야기가 한번 잡으면 도저히 놓을 수 없을 정도로 빠르고 흥미진진하게 펼쳐진다. 글 작가의 풍부한 상상력과 그림 작가의 그로테스크한 이미지, 독특한 캐릭터 등으로 구성된 이야기는 한 편의 애니메이션을 보는 것 같다. 이 작품은 지구의 생태와 환경에 속한 모든 생명체들은 하나이고 서로 유기적으로 연결돼 있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특히 2권에서 루미가 바다 속 고향 루앙을 찾아가는 과정은 전체 이야기에서 독립된, 한 편의 환경 소재 애니메이션을 보는 것 같다. 다양한 바다 생물들과 바다 속 환경이 등장하여 어린이들에게 바다 환경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하지만 이야기 자체는 어린이들을 가르치려 하거나 교육의 대상으로 파악하지 않는다. 그러한 메시지들은 은연 중 숨겨져 있고 즐거움 자체를 선사하는 데 주력한다. 인류의 보고인 바다 환경, 생태계, 더 나아가 우주와 인간의 관계를 다시 생각해 보게 하는 동화이지만, 한 편의 문학작품으로선‘상상을 초월하는 상상력’과 풍부한 이미지들로 가득 차 있다. 뿐만 아니라 이야기를 끌어나가는 힘 또한 튼튼하다. 책을 읽어 나갈수록 이어질 장면들을 몹시 기대하게 만든다. 하지만 이야기는 늘 전혀 예측할 수 없게 전개된다. 저 깊은 바다 속에는 나의 모든 것을 이해해 주는 또 다른 내가 존재하고 있었다. 독자들은 자신만의 루미를 만날 수 있다. 루미를 통해 어린이들과 청소년들에게는 자신의 꿈을 소중히 여기고 정성껏 돌보고 가꾸어 나가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만들고, 어른들에겐 자신이 오래 전 잃어버리고 돌보지 않았던 꿈과 만나게 해 준다.

저자소개

저자 : 한가을 2006년 동화 『날아라 아리!』로 한국안데르센상 특별상을 수상했다. 지은 책으로는 동화와 미스터리적 상상력이 결합된 판타지『잠꾸니 루미1,2,3』이 있다. 현재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책과 다양하고 실험적이며 독특한 소재에 바탕을 둔 소설들을 발표하고 있다. 그림 : 김석류 동화「대머리 여왕」으로 제3회 미술 부문을 수상했습니다. 경희대학교 디지털 콘텐츠학과를 졸업하고, 2007년 에서 대상을 수상하였습니다.

목차소개

1. 코코아빛의 성으로 2. 배수구 3. 메갈로톤과 그란덱사크루스토푸스 4. 의문의 주방 5. 두 번째 해자를 지나 6. 스튜분리실 7. 빨강 방 8. 살아 있는 무덤의 방 9. 드림엔진 10. 위기에 빠진 북친 11. 드림엔진을 멈춰라! 12. 붉은남작과 공주의 재회 13. 이미지의 원천 14. 부활하는 잠꿈나무 15. 풍선 외계인? 16. 끝나지 않는 이야기 17. 지하의 어둠 속에 18. 사라진 어항 19. 돌아온 아빠 20. 이상한 구슬 21. 시간의 가지 에필로그 - 모래톱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