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처럼 쉽게 읽을 수 있는 철학 인문서『철학자가 들려주는 철학 이야기』시리즈 제39권 ≪복희씨가 들려주는 주역 이야기≫. 이 시리즈는 자칫 어렵게만 생각될 수 있는 철학을 동화로 재구성해 쉽게 이해하고 접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한 철학자의 핵심 사상을 간략하면서도 심도 있게 정리하여, 우리의 현실적 삶에서 제기될 수 있는 근본적인 철학적 문제들과 연결시키고 그 해답을 찾아갑니다.
39권에서는 세상 만물이 변화하는 이치인 음양의 법칙을 담은 "주역" 을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쓴 책입니다. 주역을 이해하는 일은 우리 선조들이 생각했던 자연과 인간의 근본에 대하여 이해하는 일이며, 주역에 담긴 지혜는 오늘날 우리들에게도 삶의 지표를 제공해 줍니다. 주역을 통해 선조들을 이해하고 삶의 지혜를 습득할 수 있는 안목을 키워보세요.
펼쳐보기
내용접기
성균관대학교 유학과와 대학원 동양철학과를 졸업하고 철학박사 학위를 취득하였다. 공주사대 한문교육과 조교수, 전북대 철학과 조교수, 성균관대 유학, 동양학부장/유학대학원장을 역임하고 현재 성균관대 교수, 한국사상사학회장이다.
무크지 [동아시아 문화와 사상]의 편집장이다. 저서에는 [유교사상의 본질과 현재성], 편저에는 [주역의 현재적 조명], [조선말의 실학자 최한기의 철학과 사상], [유교와 페미니즘], 공저에 [조선조 유학사상의 탐구], [성과 철학], [다원주의 축복인가 재앙인가]외 다수가 있으며, 조선조 유학사상과 역학 및 동아시아론에 관한 논문들을 지속적으로 발표하고 있다.
펼쳐보기
내용접기
책머리에
프롤로그
1. 이상한 나라의 주희
① 벼룩시장 행사
② 엉터리 점쟁이
③ 변기 속으로 !
④ 오늘만 있는 나라
⑤ 괜찮아 상
2. 주희 VS 선희
① 얄미운 그 애, 선희
② 수상한 할아버지
③ 주역이란 무엇일까?
④ 선희네 집
3. 할아버지가 남긴 것들
① 선희가 아파요.
② 할아버지가 일일교사?
③ 선희야 힘내!
④ 할아버지가 남긴 것들
에필로그
부록_통합형 논술 활용노트
펼쳐보기
내용접기
총 99종의 구매 가능한 전자책이 있습니다.
|
대여기간이 만료된 도서입니다.
구매가 제한되었습니다.
관리자에게 문의하세요.
대여가 제한되었습니다.
관리자에게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