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학자가 들려주는 철학자 이야기」시리즈를 통해 철학자들은 각기 다른 환경에서 자란 만큼 저마다 독특한 이론과 삶의 방식을 보여줍니다. 어린이들은 그것들을 읽음으로써 자신의 삶에 대한 다양한 가치를 발견하는 데 큰 도움을 받을 것입니다.
『루터가 들려주는 죄와 용서 이야기』의 주인공 루터는 종교개혁을 이끈 역사적 인물로 널리 알려졌습니다. 그는 죄와 벌에 대한 편견을 바로잡기 위해 노력한 대표적인 신학자이자 교육장입니다. 그는 젊은 시절에 알게 된 "죄 없는 시련"의 공포에서 벗어나기 위해 전공하던 법학을 포기하고 수도자가 되어 죄에 대해 평생 연구하고 그 깨달음을 실천했습니다. 이 책은 그런 루터의 사상을 담고 있습니다.
펼쳐보기
내용접기
서강대학교 물리학과를 졸업했고, 동국대 대학원에서 과학철학과 종교철학을 공부했으며, 성균관대 대학원에서 수학교육철학을 연구했다.경기신학교 인문철학 교수 겸 경기대 교양학부 외래교수로 철학과 수학을 병행해서 가르치고 있다. 수학과 관련해 지은 책은 『튜링이 들려주는 암호 이야기』, 『오일러가 들려주는 파이 이야기』, 『기하학과 작도의 원리』, 『물리와 공학을 위한 수학의 직관적 이해』(공저) 등이 있으며, 옮긴 책은 『수학, 형식과 기능』(공역), 『괴델과 아인슈타인』(공역), 『철학의 쉬운 이해』, 『상대성이론과 철학적 오해』, 『양자물리와 철학적 전통』(공역) 등이 있다. 최근 논문으로 「라플라스변환 사례를 통한 수학교육철학 모색」(2010) 등이 있다.
펼쳐보기
내용접기
책머리에
프롤로그
1. 모든 인간은 죄를 짓고 산다
2. 죄로부터 자유롭게
3. 구원에 이르다
4. 구원을 받다
에필로그
부록_통합형 논술 활용노트
펼쳐보기
내용접기
총 99종의 구매 가능한 전자책이 있습니다.
|
대여기간이 만료된 도서입니다.
구매가 제한되었습니다.
관리자에게 문의하세요.
대여가 제한되었습니다.
관리자에게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