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낄수록 밝아지는 에너지 : 대체에너지가 화석에너지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까?

박주혜 글/김규준 그림 | 과학동아북스 | 2013년 07월 29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1,000원

전자책 정가 7,700원

판매가 7,700원

도서소개

≪과학동아≫의 검증된 ‘과학 정보’와 동화 작가의 ‘스토리텔링’이 만난 실전 토론형 과학 교양서 『아낄수록 밝아지는 에너지』. 이 책은 인간에게 전기를 배달하는 전기나라라는 가상의 공간을 설정해 이야기를 풀어 나간다. 주인공은 전기나라의 전력 박사와 전류 기자, 그리고 인간세계의 별이네 가족이다. 어린이 독자들은 이 책을 통해 에너지의 의미를 깨닫고, 화석에너지와 원자력에너지, 그리고 대체에너지의 장점과 단점을 이해할 수 있다.

저자소개

저자 : 박주혜 저자 박주혜는 2012년 문화일보 신춘문예에 이 당선되면서 본격적으로 동화를 쓰고 있어요. 어릴 때부터 재미있고 신이 나는 이야기를 그려 보는 걸 좋아했어요. 톡톡 튀는 상상력으로 통통 튀는 이야기를 상상하는 게 취미예요. 재미있는 글로 어린 친구들을 만나려고 노력하고 있지요. 지은 책으로는 『토끼는 어떻게 새끼를 낳을까요?』, 『칸타비아라 성 똥깡이』, 『앗! 이런 발명가 와! 저런 발명품』 등이 있습니다. 그림 : 김규준 그린이 김규준은 미술교육과를 졸업하고 여러 학습지에 학습 일러스트를 그렸고, 광고 및 영화의 시나리오 스토리보드를 그리기도 했습니다. 에니메이션 잡지 「뉴타입」에 그림을 그리는 등 다양한 일러스트레이션 작업을 했습니다. 그린 책으로는 《백범기념관》, 《행복한 i》, 《도쿠와 마법액자》 등이 있습니다.

목차소개

펴내는 글 전기나라에서 생긴 일 프롤로그 1장 에너지가 뭐예요? 움직이게 하는 힘, 에너지 에너지의 처음 전류, 인간세상에 첫 발을 내딛다 에너지는 왜 아껴 써야 해? 토론왕 되기 생태계의 흐름, 생태계에서 먹고 먹히는 자 2장 전기를 만드는 그 이름 바로 석유와 석탄 석유와 석탄은 화석에너지 화석에너지가 왜 나빠? 경고! 에너지 낭비 토론왕 되기 가정용 전기료에 적용하는 누진제는 적당한 걸까? 3장 원자가 만드는 에너지 원자를 소개합니다 원자력은 어디에 원자력 발전의 두 얼굴 토론왕 되기 원자력에너지, 써야 할까 말아야 할까? 4장 에너지를 절약해요 재생 가능 에너지가 있어? 에너지를 만들어 쓰는 마을 우리 집에서도 할 수 있어요 토론왕 되기 지구를 지키기 위한 여러 가지 노력 에너지 관련 사이트 어려운 용어를 파헤치자! 신 나는 토론을 위한 맞춤 가이드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