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모두의 남편

방현희 | 푸른영토 | 2015년 05월 22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6,500원

판매가 6,500원

도서소개

타인을 필요로 한다. 이것은 인간의 가장 기본적인 조건이다. 가족을 필요로 한다. 이것은 인간의 이차적 조건이다. 가족을 필요로 한다는 것은 자기를 확장하고자 하는 욕망이다. 이 책은 남편들의 애환을 아내의 눈으로 깊이 있게 들여다보고 위로해주고자 하는 산문들이다. 이 작업을 하면서 말도 못하게 힘들었다. 한국에 사는 사람들이라면 한국에서의 삶이 얼마나 힘든지 누구나 동의하지 않을 수 없을 것이다. 가족을 짊어진 남편들의 힘든 삶을 한번 들여다보자 했으며 저자의 아는 사람들에게 자기의 삶에서 가장 힘들었던 시기를 이야기해달라고 부탁해 그렇게 얻은 이야기로 한 사람 당 한 꼭지씩 쓰고 사이사이에 저자의 생각을 담은 독립된 산문을 끼워넣었다.

저자소개

상당한 수준의 신화적·심리학적 글쓰기 감각적이고 밀도 놓은 언어 창의적인 이야기 구성 삶의 이면을 투시하는 날카로운 시선으로 이미 그 글쓰기를 인정받아온 소설가. 1964년 까만 닭과 까만 염소를 먹은 어머니가 봄볕이 밝아올 무렵 그녀를 낳았다. 외곬으로 자라던 그녀는 전북대학교 폐쇄병동에서 정신과학 실습 중 비로소 타인과 대화하는 법을 배웠다. 어릴 때의 별명이 ‘책벌레’였다. 화장실 갈 때도 책을 들고 갔고 밥 먹을 때도 책을 읽으며 먹었다. 소설가가 되겠다는 꿈을 가진 건 책 속 세상에서 주변 사람들의 이야기만이 아닌 또 다른 세상을 알게 되었기 때문이다. 2001년 『동서문학』으로 등단하여 작품 활동을 시작했으며 2002년 제1회 『문학|판』 장편공모에 『달항아리 속 금동물고기』가 당선되었다.『달항아리 속 금동물고기』 『바빌론 특급 우편』 『달을 쫓는 스파이』 『네 가지 비밀과 한 가지 거짓말』 『로스트 인 서울』이라는 소설책을 냈고 자녀를 키우면서 어린이와 청소년에 대한 깊은 관심이 생겨 『우리 곁에 온 성철 스님』 『표해록』 『구운몽』 『조웅전』과 같은 어린이 책도 썼다.

목차소개

내지
초대하는 글
몸에 새긴 것
당신은 무슨 꿈을 꾸면서 잠에서 깨어나나요?
나는 깊은 바다 속 한 마리 게로 살고 싶다
눈의 여왕이 붉은 여왕에게
‘세상에서 제일 잘 생긴 익사체’에게
아버지처럼 당신도
다윈 상을 수상하시겠습니까?
자신과의 단절
마피아 오퍼에서 벗어나는 법
간지러움의 형벌
나는 대장장이로소이다
내 편이 필요해
나는 기러기 아빠
사랑, 그 이상의 것
어떤 만남
보잘 것 없는 사랑
탁구 치는 여자
평범한 죽음을 위하여
손금을 봤어
괴로움과 고통
판권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