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하는 나의 엄마에게

피천득 외 | 샘터사 | 2009년 04월 17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0,000원

전자책 정가 7,000원

판매가 7,000원

도서소개

피천득, 이청준, 정채봉, 이해인, 배창호, 최인호, 승효상, 최불암, 배한성 등 유명인들을 비롯하여 우리네 삶의 평범한 사람들이 엄마를 향해 가슴 뜨겁게 적어 내려간 짧은 편지들을 책으로 엮었다. 174인의 눈물 어린 고백들이 담겨 있으며, 책 맨 앞장에는 직접 자신의 엄마에게 편지를 쓸 수 있는 페이지를 마련해 두었다. 엄마 몰래 불량식품을 사먹고 거짓말을 했던 아이의 천진한 고백부터 돌아가신 어머니를 애타게 부르는 칠순 노인의 애환까지, 다양한 삶의 층위를 아우르며 다채롭게 채워져 있다. 짧지만 강렬한 편지의 면면에는 자식들의 고백을 통해 자연스럽게 드러나는 우리 엄마들의 삶이 담겨 있다.

저자소개

prologue - 20년 세월의 부재 증명 바다에서 부는 바람 원웨이 티켓 / 이민용 가방 / 자유의 대가 / 땅 끝에서 만난 이탈리아 여인 / 마누라 만들기 / 보스턴의 男과 女 / 도어 테스트 / 세 번의 결혼 인터뷰 / 돌아오라 소렌토로 / 비 내리는 로스앤젤레스 / 굿바이 아메리카 이방인의 눈에 비친 나폴리 Piano 2! / 발코니 아줌마 통신 / 눈 감고 운전하기 / 게으른 사람을 위한 이태리어 강좌 · 신원 미상의 유명한 도둑들 / 제2의 세금 / 모든 것은 마피아 탓? / 누굴 뽑아야 하나 / 안전벨트의 전설 이탈리아노 이탈리아나 이탈리아니 청바지가 안 어울리는 사람들 / 넥타이 맨 피자맨 / 이탈리안 마마보이 / 다 빈치의 후예들 / 인생은 아름다워 / 법 없이 살아도 축구 없이 못 살아 /나폴리의 수호신 마라도나 / 바bar가 있는 풍경 이탈리노처럼 숨쉬기 꼬레아노처럼 꿈꾸기 문화는 옷이다 / 어제와 오늘이 뒤섞여 있는 나라 / 업그레이드 노익장 / 털실 뭉치 같은 사랑 / 술 못 권하는 사회 / 카페 에스프레소 꼬레아노 / 오후 3시에 잠들다 달콤한 인생 나폴리의 한국인 / 지중해를 꿈꾸는 시간 / 馬 여사의 법칙 / 일요일마다 명절 쇠는 나라 / 스쿠터와 공원묘지 / 어게인 2002 / 정약전과 안톤 돈 / 앵무새는 잘 나는 새가 아니다 / 독 짓는 과학자 epilogue - 당신이 있는 곳에 내가 없는 이유

목차소개

나폴리 안톤 돈 해양생물학 연구소에서 근무 중인 생물학자 천종태 씨가, 지난 8년간 경험한 이탈리아 문화에 관해 쓴 에세이. 계급의식은 있어도 공공의식은 없는 이탈리아 사람들의 허위의식을 신랄하게 비판하다가도 똘레랑스를 뛰어넘는 이탈리아인들의 끈덕진 정(情)을 발견하고, 전통 사회만의 고아한 멋을 찬탄한다. 1장에는 미국 유학 시절, 보스턴 인근 케이프 코드 해양생물학 연구소에서 이탈리아인 여성 마리안나를 만나고, 이후 나폴리에 정착하기까지의 이야기를 담았다. 2장과 3장에서는 지은이가 좌충우돌 몸으로 부딪히며 이탈리아의 문화와 사람들을 발견하는 과정을 보여준다. 4장은 이탈리아와 한국 사회를 비교하는 내용. 마지막 5장에서는 가족과 함께 하는 나폴리에서의 일상과 과학자로서의 어제와 오늘에 대해 들려준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