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링이 들려주는 화학결합이야기

최미화 | ㈜자음과모음 | 2016년 03월 08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9,700원

전자책 정가 4,850원

판매가 4,850원

도서소개

나노 세계의 원자들이 밀고 당기면서 일어나는 화학 결합! 폴링과 함께 화학 결합의 세계로 여행을 떠나 보자!

식물도 동물과 같이 물과 공기가 없으면 살아갈 수 없다. 식물이 물, 공기, 빛으로 어떻게 사는지, 식물이 광합성하면서 산소를 내는데 우리가 이를 마시며, 우리가 숨 쉴 때 내뿜는 이산화탄소는 생물체의 뼈대가 된다. 또한 식물의 광합성으로 만들어진 포도당은 엽록체에 녹말로 저장되는데, 벼의 열매에 저장된 것을 우리가 쌀로 먹고 있다. 이렇게 식물의 광합성으로 인해 인간이 그 식물을 먹고 산다는 원리에는 빛이 주는 에너지를 통해 지구상의 모든 동식물이 살아감을 깨닫게 되고, 생물은 계속해서 에너지를 얻어야 살 수 있으며 생태계에서 에너지의 흐름을 알 수 있게 한다.

저자소개

경기여고, 서울대학교 및 동대학원을 졸업하고, 한국교원대학교에서 과학교육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지금은 여의도고등학교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으며, 서강대학교에 출강하고 있다. 평소에 외국의 과학과 교육과정 및 과학 교수학습 방법의 개선에 관심이 많으며, 제7차 교육과정 해설서《화학Ⅰ》을 집필했다. 저서로는《돌턴이 들려주는 원자 이야기》《화학 교재연구 및 지도법(공저)》등이 있다.

목차소개

첫 번째 수업 화학 결합으로 만들어지는 분자 나라의 신비
두 번째 수업 물과 친한 분자들
세 번째 수업 물과 친하지 않은 분자들
네 번째 수업 원자와 원자가 사이좋게 어울리면
다섯 번째 수업 원자 세계의 약육강식
여섯 번째 수업 양이온과 음이온이 차곡차곡 쌓이면
일곱 번째 수업 전자의 바다 : 금속 결합
마지막 수업 오비탈은 전자가 사는 방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