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처럼 쉽게 읽을 수 있는 철학 인문서『철학자가 들려주는 철학 이야기』시리즈 제7권 ≪이이가 들려주는 이통 기국 이야기≫. 이 시리즈는 자칫 어렵게만 생각될 수 있는 철학을 동화로 재구성해 쉽게 이해하고 접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한 철학자의 핵심 사상을 간략하면서도 심도 있게 정리하여, 우리의 현실적 삶에서 제기될 수 있는 근본적인 철학적 문제들과 연결시키고 그 해답을 찾아갑니다.
7권에서는 초등학생에 눈높이에 맞추어 율곡 이이의 철학을 쉽게 설명합니다. 제 각각 생각이 다르고 추구하는 목적이 달라도 화합과 평화의 원리 속에서 우리는 하나라는 "이통 기국" 사상을 이야기합니다. 성리학을 현실과 맞물려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하여 우리 사상에 대한 자긍심을 갖도록 도와줍니다.
펼쳐보기
내용접기
서울교육대학교를 졸업하고, 성균관대학교 대학원에서 최한기를 연구해 석?박사 학위를 받은 철학자이다.
지은 책으로는《최한기의 운화와 윤리》,《청소년을 위한 이야기 논어》,《동양 철학자 18명의 이야기》,《전래 동화 속의 철학 1~5》,《전래동화?민담의 철학적 이해》,《이야기 속의 논리와 철학》,《청소년을 위한 철학 논술》,《한국철학 스케치》(공저) 등이 있다. 또한 철학 동화로《소학에 미친 고집쟁이 김굉필》,《쉽고 재미있는 동양 고전 30》,《최한기가 들려주는 기학 이야기》,《주희가 들려주는 성리학 이야기》외에 다수가 있다.
옮긴 책으로는《운화측험》,《공제격치》,《왕양명실기》,《기측체의》(청소년 철학창고) 등이 있다.
펼쳐보기
내용접기
책머리에
프롤로그
1 처음 떠나는 여행 - 유학과 성리학
2 경복궁의 테러리스트 - 이기론과 사단칠정론
3 바보 삼촌과 천재 유학자 - 붕둥과 의 구용구사
4 안녕헐랭이 삼촌 - 이통 기국과 성인 사상
에필로그
추천의 글
펼쳐보기
내용접기
총 99종의 구매 가능한 전자책이 있습니다.
|
대여기간이 만료된 도서입니다.
구매가 제한되었습니다.
관리자에게 문의하세요.
대여가 제한되었습니다.
관리자에게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