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니까 가능한거야 (20대 청년을 위한 응원메시지)

이봉우 | 더플래닛 | 2016년 02월 15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5,000원

판매가 5,000원

도서소개

《젊음은 축복》이라는 이름으로 출간된 책에 이어 미처 이야기하지 못한 내용을 10가지 키워드로 풀어내고자 한다. 삶의 수수께끼를 풀어낼 수 있는 클루(Clue)가 있을까요? 해답 없는 문제는 없다. 그 수수께끼를 어떻게 풀어내느냐는 각자 삶의 방식이 있고 빠르고 느림의 차이이지 언젠가는 풀리게 되어 있다.

‘누구나 알고 있는 이야기 아닌가?’ 하는 자문자답을 하며 글을 쓰지만, 글을 읽는 사람의 마음 감동이 없다면 부질없는 일이다. 바라건대 각자 삶의 방정식을 풀 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대학생, 직장인 관점에서 중요 핵심 키워드를 도출하고 이야기로 풀었다.
누구의 조언이 중요한 것이 아니다. 본인의 주장이 제일 중요한 것이며 그 주장을 끝까지 밀고 나갈 꿈이 있다면 그것만으로 청춘들에겐 충분하다. 꿈이 변질되고 비전이 흐려진다면 그것은 작은 욕심으로 길을 잃고 마는 것이다. 작은 것은 포기하되 큰 것을 얻을 수 있는 큰마음을 갖길 바란다.
대학생과 직장 새내기에게 꼭 전달하고 싶은 키워드 10가지(대학생들을 위한 키워드인 자기성찰, 스펙, 몰입, 도전, 자신감과 직장인을 위한 키워드인 포지셔닝, 경험, 열정, 열린 마음, 경제적 독립)를 중심으로 정리를 해보았다. 이를 통해 다시 한 번 인생의 긴 여정에서 궤도를 정비할 수 있기를 바란다.

어차피 인생은 선택을 하고 선택한 것에 대해 책임을 지고 가는 것이다. 다만 그 선택을 어떻게 현명하게 할 것인지? 늘 고민하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

저자소개

이봉우


정보관리기술사, IT 공학석사
실업계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1988년 삼성그룹 고졸자 공채로 삼성전자에서 근무를 시작하였고, 현재 삼성SDS에서 컨설턴트로 근무하고 있다.
삼성입사 이후, 선배들의 진심 어린 조언에 따라 주경야독으로 기술사와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2008년 기술사 취득 후 새로운 눈으로 세상을 볼 수 있게 되었으며, 재능기부 차원으로 우연히 지방대 IT대학생에게 멘토링을 하면서 고민을 진지하게 듣게 되었다. 자신의 진로에 대해 부모와 상담하기보다는 인터넷과 친구들과 우선 상의 하는 모습을 보면서 제삼자 입장에서 세상을 향해 나아가는 대학생들에게 할 수 있다는 희망과 도전할 수 있도록 용기를 주고자 한다.
저서로는 《IT대학생을 위한 착한 멘토링》, 《젊음은 축복》, 《너니까 가능한거야》 등이 있다.

목차소개

Prologue. 겨울을 앞둔 나무를 바라보며
Part 1. 대학생을 위한 키워드
 1. 자기성찰
  내가 왜 여기 있는가?
  앞으로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
  목표를 세워라
 2. 스펙관리
  준비해라
  영어는 꼭 해라
  전공은 필수다
 3. 몰입
  급하면 체하는 법이다
  단계적으로 접근해라
  강한 긍정은 부정해라
 4. 도전 정신
  기회를 찾아라
  시작이 반이다
  믿는 만큼 이루어진다
 5. 자신감
  안되면 깡으로 해라
  자존감이 최고다
  자신에 대해 보답해라
Part 2. 직장인을 위한 키워드
 1. 자리매김
  장단점을 파악하자
  회사 비전, 부서 목표에 맞추자
  참나무가 되자
 2. 경험 쌓기
  기회는 원하는 자에게 간다
  잘 정리해 두어야 쓸모가 있다
  부족한 것은 바로 채우자
 3. 업무 열정
  끝까지 최선을 다하자
  가슴이 뜨거워야 한다
  재미를 찾아야 한다
 4. 열린 마음
  먼저 주는 것이 소통의 기본
  마음을 비우자
  감성지수를 높이자
 5. 경제적 독립
  굳은 땅에 물 고인다
  무리한 투자는 금물
  나에게 투자하자
Epilogue. 끝까지 해보자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