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생 독후감 필독선 92 - 중학생이 보는 요로원야화기

박두세 등저 | 신원문화사 | 2006년 05월 15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7,000원

전자책 정가 4,200원

판매가 4,200원

도서소개

표제작 [요로원야화기]는 저자인 박두세가 과거에 실패하고 시골로 돌아가는 길에 충청도의 요로원이라는 주막에서 하룻밤을 지내며 겪은 일을 다룬 작품이다. 이 밖에 [규중칠우쟁론기], [조침문] 등 3편의 작품을 함께 실었다. [중학생 독후감 필독선]시리즈는 논술에 대비해 중학생의 눈높이에 맞추어 문장을 각색하고, `작품 알고 들어가기`, `내용 훑어보기`, `작품 분석하기`, `등장인물 알기` 등을 통해 작품을 분석하는 안목을 기르도록 도와준다. 또한, `독후감 예시하기`와 `독후감 제대로 쓰기`란에서는 책을 읽는 방법과 독후감 모범답안 실례를 제시해 문장력을 길러주고 독후감 쓰기에 도움을 주도록 구성하였다.

저자소개

1650년(효종 1년)에 충남 예산에서 태어났으며, 본관은 울산, 자는 사앙이다. 1682년(숙종 8년)에 실시된 증광시 문과에 급제하여 홍문관직을 제수받았으나 1686년 의금부도사일 때 권대운의 압송 사건에 편의를 제공했다가 파직되었다. 그 뒤 진주 목사를 거쳐 중추부지사에까지 이르렀다. 그는 문장에 능하고 운학에도 밝았으며, [요로원야화기]는 지은이가 과거에 실패하고 시골로 돌아가는 길에 충청도의 요로원이라는 주막에서 하룻밤을 지내며 겪은 일을 다룬 작품이다. 이 외 저술로는 [증보삼운통고] 등이 있다.

목차소개

작품 알고 들어가기 요로원야화기 규중칠우쟁론기 조침문 의유당 관북유람일기 독후감 길라잡이 독후감 제대로 쓰기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