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레브 공작 부인 (밀레니엄북스-91)

라 파예트 부인 | 신원문화사 | 2006년 06월 09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0,000원

전자책 정가 6,000원

판매가 6,000원

도서소개

17세기 프랑스 여류 작가 라 파예트의 작품이다. 『클레브 공작 부인』은 얼핏 보면 통속적 사랑에 관한 이야기로 보이지만 17세기 프랑스 문학들과 비교해 볼때 신선한 소재와 구성으로 그 작품성을 인정받고 있다. 인간 심리에 대한 디테일한 묘사는 당시 프랑스 문학 사상에 심리 소설이라는 장르를 정착시키는 계기를 만들어 주었다.

저자소개

프랑스 여류 작가로 파리의 소귀족 가문에서 출생하였다. G. 메나주를 스승으로 하여 문학적 교양을 몸에 익혔다. 일찍부터 궁정에 출입하여 지방 귀족 라 파예트 백작과 결혼한 후에도 파리에 살았으며, 루이 14세의 아우 오를레앙 공의 비 알리에트 당글테르의 시녀로 일하면서 당시의 문학 살롱에서 높은 교양과 재능을 인정받았다. 1670년에 발표한 앙리에트 당글테르의 생애와 비극적인 죽음을 묘사한 『앙리에트 당글테르전』은 주옥 같은 기록 문학이다. 세비네 부인 외에 스그레. 위에 등 많은 문인을 친구로 두었으며, 특히 『잠언집』의 저자 라 로슈푸코와의 우정이 두터웠다. 작품은 대부분 익명이나 죽은 후 간행되었기 때문에 협력 관계 등 문제는 있지만 투철한 심리 해부와 고전적인 단정한 구성 등 근대 연애심리 소설의 길을 개척하였다. 저서로는 『클레브 공작 부인』『몽팡세 공작 부인』『탕드 백작 부인』『자이드』『1688~89년 프랑스 궁정기록』등이 있다.

목차소개

제1장 제2장 제3장 제4장 작품 해설 및 작가 연보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