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과학 공부도 마법천자문 과학원정대로 끝!
1200만 독자가 증명한 재미, 효과, 신뢰를 그대로 담았습니다!
[마법천자문 과학원정대]시리즈는 대한민국의 1200만 독자가 증명한 [마법천자문]의 재미와 효과, 신뢰를 고스란히 담은 새로운 과학 학습만화 시리즈입니다(총 50권 예정). 꼭 알아야 할 과학의 핵심개념들을 이야기 속에 자연스럽게 녹여냈습니다. 원작의 대표 캐릭터들과 새로운 캐릭터들이 펼치는 박진감 넘치는 이야기와 화려한 그림이 원작에 못지 않습니다. 주인공 손오공의 좌충우돌 모험과 요괴와의 한 판 승부 속에 빠져들다 보면 과학 공부가 어느새 우리 아이들의 머리에 쏙 들어올 것입니다.
* 감수의 글 중 일부(감수자_서울대학교 생물교육과 김재근 교수)
" 이 책 [마법천자문 과학원정대 - 돌연변이 편]도 우리 친구들을 아인슈타인처럼 엉뚱하면서도 상상력이 풍부한 과학자로 만들어 줄 것입니다. 유전자 조작으로 돌연변이 가 된 요괴에 맞서 싸우는 손오공과 친구들의 이야기를 읽다 보면 유전자와 돌연변이에 대한 과학 지식이 머리에 쏙쏙 들어오는 것은 물론 상상력 또한 놀랍게 발전할 것입니다."
손오공과 함께 하는 유전자와 돌연변이 이야기
[마법천자문 과학원정대] 시리즈의 제 16편인 [돌연변이 유전자의 수수께기를 풀어라!]는 생물체의 모습을 결정짓는 유전자와 유전자가 달라짐으로 생겨나는 돌연변이는 물론 식물의 구분, 강낭콩의 한살이 등을 통해 유전자와 다양한 돌연변이에 대해 자연스럽게 설명합니다. 여기에 별책부록으로 워크북이 있어 권 주제에 맞는 교과서 내용을 정리하고 다양한 문제를 풀어 볼 수 있습니다.
생물의 성질을 바꾼다! 유전자 조작과 돌연변이!
보리도사 병 치료에 쓸 약초를 캐기 위해 보리선원 뒷산으로 나간 손오공과 아이들. 그런데 뒷산에서 동물을 잡아먹는 거대한 식물을 발견했다. 손오공 일행을 공격하기 시작한 거대 식물은 보리선원의 주방장 누나를 잡아먹게 되고, 아이들은 주방장 누나를 구하기 위해 돌연변이 생물이 많다는 해괴산으로 향한다. 마침 손오공 일행을 도와줄 알빈 박사가 나타난다. 손오공 일행에게 주어진 시간은 사흘! 거대 식물이 주방장 누나를 소화시키기 전에 구해낼 수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