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생 독후감 필독선 83 - 중학생이 보는 도련님

나쓰메 소세키 | 신원문화사 | 2005년 07월 15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8,000원

전자책 정가 4,800원

판매가 4,800원

도서소개

『도련님』은 일본의 셰익스피어로 일컬어지는 나쓰메 소세키의 작품으로 1906년에 발표되었습니다. 나쓰메 소세키의 작품 중에서 가장 많이 읽히고 있으며 `봇짱`으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 작품은 마쓰야마 중학교에서 일 년간 영어 교사로 있었던 작가의 경험을 바탕으로 씌여졌으며, 성장 소설입니다. 주인공 도련님은 말썽꾸러기로 낙인이 찍혀 가족에게는 물론, 주변 사람들로부터 사랑받지 못합니다. 하지만 가정부 기요 할멈만큼은 도련님을 애지중지하며 귀여워합니다. 부모님이 돌아가시고 물리학부를 졸업한 도련님은 시골 중학교 수학 교사로 발령받습니다. 이때부터 세상물정 모르고 철부지 고집불통인 도련님은 자신을 떠받치는 기요 할멈을 떠나 사회로 나가면서 세상의 부조리와 위선 등을 겪으면서 세상물정을 알아가게 됩니다.

저자소개

일본의 소설가이자 영문학자입니다. 본명은 긴노스케이며 1867년 동경의 명문 세력가의 5남 3녀 중 막내로 태어났습니다. 집안은 유복했지만 양자로 입양되었다가 십여 년이 지난 후 다시 본가로 돌아갑니다. 1889년 한시 문집 『보쿠세쓰로쿠』를 썼으며 이때 처음 소세키라는 필명을 사용합니다. 1890년 동경 제국대학 영문과에 장학생으로 입학하였고, 졸업할 때까지 수석 자리를 놓치지 않았습니다. 재학 중에는 일본의 고전 『호조키』를 영역하여 격찬을 받기도 합니다. 졸업 후에는 동경 고등사범학교에서 교편을 잡지만 건강상의 이유로 마쓰야마 중학교로 부임하며 이곳에서 심신의 건강을 회복하게 됩니다. 이곳에서의 생활은 후에 『도련님』의 소재가 되었습니다. 1905년 『나는 고양이로소이다』를 발표하며 문단에 등단한 소세키는 1906년 『도련님』『풀베게』등을 잇따라 발표하면서 자신만의 고유한 문단 지위를 확보하게 됩니다. 소세키는 창작 활동 기간이 12년 밖에 되지 않았지만 많은 대작을 남겼습니다. 주요 작품으로는 『산시로』『미치구사』『개양귀비』『마음』등이 있으며 1916년 『명암』을 연재하던 중에 지병으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목차소개

작품 알고 들어가기 1. 말썽꾸러기 시절 2. 선생님이 된 도련님 3. 못 말리는 학생들 4. 교무실 5. 불쌍한 끝물 호박 선생 6. 난폭한 도련님 독후감 길라잡이 독후감 제대로 쓰기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