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생 독후감 필독선 74 - 중학생이 보는 사랑의 선물

방정환 | 신원문화사 | 2004년 11월 13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8,000원

전자책 정가 4,800원

판매가 4,800원

도서소개

논술고사를 대비한 중학생 독후감 필독선 시리즈 제 74권, 방정환의 『사랑의 선물』편. 사랑의 선물은 1921년 서울에서 천도교 소년회를 조직하면서부터 소년 운동을 시작하여 어린이날을 제정하는 등 어린이에게 꿈과 희망을 불어넣기 위해 온갖 노력을 기울였던 방정환 선생이 세계의 동화들 중 어린이에게 교훈이 될만한 명작을 골라 엮은 단편 동화집이다. 작품 알고 들어가기, 내용 훑어보기, 작품 분석하기, 등장인물 알기, 작가 들여다보기, 시대와 연관짓기, 작품 토론하기 등을 통해 작품을 분석하고 체계적으로 의견을 제시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킨다.

저자소개

1899년 서울에서 태어났으며 도요대학교에서 철학을 공부하고, 잡지 「청춘」에 글이 실리면서 등단했다. 1920년 잡지「개벽」에 번역 동시 `어린이 노래 : 불 켜는 이`를 발표했는데, 이 때 ‘어린이’라는 말을 처음 사용했다. 1922년 5월 5일에 ‘어린이날’을 제정했으며 1923년 우리 나라 최초의 아동문화운동 단체인 ‘색동회’를 조직하는 등 어린이를 위해 많은 일을 했다. 대표적인 작품으로 동화 「칠칠단의 비밀」, 「만년샤쓰」, 「형제 별」, 수필 「어린이 찬미」, 번안동화집『사랑의 선물』, 동요 `귀뚜라미` 등이 있다. 1931년 고혈압으로 젊은 나이에 세상을 떠났다.

역자소개

충청남도 당진군 당진읍 사기소리 237번지에서 출생 성당초등학교, 당진중학교, 공주사범대학 부속고등학교 졸업 연세대학교에서 문학사, 문학석사, 문학박사 학위 취득 2011년 현 한국교원대학교 국어교육과 교수, 외솔회 회장 저서로는 “국어학서설”(공저), “제주도 방언의 통사론적 연구”, “우리말 방언학”, “논술강좌”, 고등학교 “작문”, “삶과 앎의 터전”(수필집), “한 세상 살다 보니”(수필집), “날이면 날마다 새로운 날”(수필집) 등이 있다.

목차소개

작품 알고 들어가기 이상한 샘물 양초 귀신 미련의 나라 독후감 길라잡이 독후감 제대로 쓰기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